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방부 "수단 교민 28명 귀국 중…잔류 희망한 2명 막판에 번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방부 "수단 교민 28명 귀국 중…잔류 희망한 2명 막판에 번복"
    군벌 간 무력 분쟁을 피해 수단을 탈출한 교민 28명이 우리 공군의 KC-330 '시그너스' 다목적 공중급유기 편으로 귀국 중이라고 국방부가 25일 밝혔다.

    대통령실은 전날 밤 브리핑에서 수단을 탈출한 교민 28명 가운데 즉시 귀국을 원하지 않는 2명은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머물 것이라고 밝혔으나, 마지막에 이들 2명이 귀국하는 것으로 의사를 번복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수단 교민들은 23일 오전 수단 수도 하르툼에서 출발해 약 850㎞를 육상으로 이동해 24일 오후 2시40분께 수단 북동부 항구도시인 포트수단에 도착했다.

    이들은 포트수단에서 대기 중이던 우리 공군의 C-130J '슈퍼 허큘리스' 수송기 편으로 홍해 맞은편 사우디 제다에 도착했으며, 이곳에서 시그너스 공중급유기 편으로 귀국길에 올랐다.

    수단 교민들을 태운 시그너스는 이날 오후 4시께 서울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2. 2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3. 3

      與, 野 겨냥 "'1주택 李보다 장동혁 6채가 더 궁금'"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국민의힘을 겨냥해 "대통령 입장은 그만 묻고 주택 6채를 보유한 다주택자 장동혁 대표의 입장부터 밝히라"고 촉구했다.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은 1주택자 이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