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어린이날엔 공원으로…서울 20개 공원 축제·문화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어린이날엔 공원으로…서울 20개 공원 축제·문화행사
    서울시는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공원 20곳에서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축제와 문화행사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보라매공원은 내달 5일 '어린이 놀이 한마당'에서 탱탱볼 지구놀이, 대형 버블쇼, 파일럿 체험, 야외 화재진압 체험 등 48종의 놀이와 공연, 체험 행사를 마련한다.

    공군의장대 시범도 열린다.

    마포구 월드컵공원은 '초록영웅들 모여라!'를 주제로 자연보호 미션을 통해 '초록영웅'이 되어보는 '초록놀이터' 행사를 평화의공원 서울정원박람회장에서 연다.

    동대문구 배봉산근린공원에서는 5월 3일부터 사흘간(10∼17시) '어린이날 가족축제'를 펼친다.

    에어바운스와 고구려 유적발굴 체험, 반려식물 만들기 등을 할 수 있고 돗자리도서관 등 쉼터도 마련된다.

    서울식물원은 동화를 모티브로 만든 '거인의 정원'에서 정원색칠하기, 플라잉 컵 쌓기 등 체험 놀이와 연꽃팔찌·압화 만들기 등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대공원은 ▲ 어린이 치어리딩 ▲ 과천시립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 컬러풀 드림 프로필사진 촬영 ▲ 동물 페이스페인팅 ▲ 동물박사 퀴즈왕 등을 운영한다.

    5월 26일부터 6월 4일까지는 장미원 엽서 컬러링, 매직콘서트, 버스킹 콘서트, 석고마임 등 장미원축제가 열린다.

    나들이 명소인 남산공원·낙산공원·용산가족공원은 5월 5∼6일 자연체험, 가족 활쏘기, 가훈을 족자에 만들어보는 '순성놀이 벼슬놀이', '숲 밧줄 자연놀이' 등을 운영한다.

    어린이대공원은 개원 50주년과 어린이날을 기념해 서울팝스오케스트라, 리틀엔젤스 문화공연, '펭수'의 쇼타임, 버블매직쇼 등 문화공연과 축제를 선보인다.

    문화비축기지는 5월 13일 T2 야외무대에서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열고, 13∼31일 T6 에코라운지에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날엔 공원으로…서울 20개 공원 축제·문화행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모님 선물로 인기 폭발하는데…'호갱 주의' 강력 경고한 곳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가족과 지인에게 건강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웰 에이징(well-aging)'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건강기능식품 소비가 특정 연령층을 넘어 전...

    2. 2

      '원주 세 모녀 피습' 미성년자 처벌 강화 청원 6만명 육박

      강원 원주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세 모녀 흉기 피습' 사건 피해자 가족이 올린 엄벌 촉구 청원에 6만 명 가까이 동의했다.14일 오후 국회전자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미성년자 형사처벌 강화 촉구...

    3. 3

      '일본군 위안부 문제' 사죄한 석학…무라오카 다카미쓰 별세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성경 고전어 연구자이면서 일본의 과거사 반성에도 앞장선 무라오카 다카미쓰(村岡崇光) 네덜란드 레이던대 명예교수가 지난 10일 네덜란드 레이던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일본 그리스도신문이 13일 전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