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중음악 발상지' 동두천 보산동서 연말까지 15회 문화공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동두천시는 미군이 떠나며 위축된 보산동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 이달부터 연말까지 매월 '두드림뮤직센터 문화공연'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대중음악 발상지' 동두천 보산동서 연말까지 15회 문화공연
    문화공연은 보산동 관광특구가 국내 대중음악의 발상지라는 것을 알리고 미군 감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광특구를 활성화하고자 마련했다.

    문화공연은 두드림문화센터 1층 공연장에서 모두 15회 열릴 예정으로, 인근 한미 우호의 광장 야외무대에서 5·9월 두차례 기획공연도 한다.

    보산동은 과거 미국 음악을 직·간접적으로 수입한 곳으로, 한국 최초의 록밴드인 신중현의 '애포드'를 중심으로 국내 록 음악을 알린 지역이다.

    조용필, 인순이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활동하던 지역이기도 하다.

    전체 공연은 무료다.

    카카오톡 채널 '두드림뮤직센터'를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한 뒤 동반인 수를 포함해 관람 신청을 하면 된다.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관광휴양과(☎ 031-860-2727, 2275)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두드림뮤직센터 문화공연을 계기로 미군 감축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보산동 관광특구가 활성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2. 2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3. 3

      "화성 궁평항에 포탄" 군경 출동…조명탄으로 확인

      경기도 화성 궁평항 부근에서 "포탄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현장에 출동해 조사한 결과 조명탄으로 확인됐다.14일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께 한 시민으로부터 "산책하던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