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 쌀로 떡 만들어봐요"…국립농업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수원에 있는 국립농업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국립농업박물관으로 놀러와' 행사를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우리 쌀로 떡 만들어봐요"…국립농업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다음 달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나라 식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요리프로그램 '우리 쌀로 바람떡 만들기', 수경재배가 가능한 농작물을 키우는 아파트형 농장인 수직농장에 대해 알아보는 '나만의 반려 식물, 수경재배 화분 만들기' 등 농업과 관련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풍선과 비눗방울을 이용한 벌룬·버블쇼와 풍선 증정 이벤트, 페이스페인팅, 달고나 만들기, 애니메이션 상영 등도 진행된다.

    특히 어린이들의 농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심을 갖도록 하고자 다양한 종류의 농기계에 타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농기계 포토존과 농기계 삽화 그리기 체험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요리프로그램 참여는 사전 예약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농업박물관 누리집(www.namu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농업박물관 황수철 관장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으니 가족들과 함께 어린이날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기대한다"며 "미래 세대의 중심인 어린이들이 농업에 관심을 갖도록 앞으로도 특색있는 체험 행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국립농업박물관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옛 농촌진흥청 부지에 건립됐으며, 지난해 12월 개관해 농업 유물을 전시하고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대 정원 10일 나온다…연 580명 안팎 늘어날 듯

      정부가 2037년 의사 인력 부족 규모를 4262~4800명으로 압축하고, 이를 기준으로 오는 10일 의과대학 정원 증원 규모를 확정한다. 2027학년도부터는 현 모집 정원(3058명)보다 약 580명 안팎이 늘어날...

    2. 2

      20만원 빚 독촉에 둔기 휘둘렀다가…살인미수 '징역 3년'

      돈을 빌린 지인으로부터 빚 독촉을 듣고 둔기를 휘두른 70대에게 실형이 선고됐다.대구지법 형사11부(이영철 부장판사)는 6일 빌린 돈을 갚으라는 이웃 주민에게 둔기를 휘두른 혐의(살인미수)로 기소된 70대 A씨에게 ...

    3. 3

      "선수 그만두더니 콜라도 마시냐?"…황제균 탄산 멀리했던 까닭 [건강!톡]

      야구선수를 공식 은퇴한 황재균이 20년간의 프로야구 선수 인생을 마치고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근황을 공개했다. 그는 선수 시절 엄격했던 자기관리를 내려놓고 콜라와 감자튀김까지 거침없이 먹는 모습도 보여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