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블리처스, 새 싱글 '마카레나' 핵심 포인트 셋 #복고 #댄스 열풍 #글로벌 영향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블리처스, 새 싱글 '마카레나' 핵심 포인트 셋 #복고 #댄스 열풍 #글로벌 영향력

    블리처스(BLITZERS, 진화, 고유, 주한, 샤, 크리스, 루탄, 우주)가 더 강렬해진 매력으로 돌아왔다.

    블리처스는 지난 24일 두 번째 싱글 '마카레나'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마카레나'는 Y2K 세기말 감성을 블리처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앨범으로, 국적, 나이, 성별을 불문한 전 세계 모든 이들에게 희망찬 긍정의 메시지와 빵빵 터지는 에너지를 전파하고자 하는 블리처스의 열망이 가득 담겼다.

    비주얼, 음악, 퍼포먼스까지 모든게 업그레이드된 블리처스의 화려환 귀환에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

    # 그 시절 감성, 리얼 복고 콘셉트

    앞서 그 이름에서부터 복고풍 분위기가 강하게 느껴지는 새 싱글 '마카레나' 발매 소식을 알린 블리처스는 90년대부터 2000년대 초 활동한 선배 아이돌 그룹을 연상케 하는 구도와 알록달록한 색감의 캐주얼한 스타일링, 필름 카메라 특유의 빈티지한 무드가 돋보이는 화려한 콘셉트 포토를 통해 그 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데 성공했다.

    이어 자체 예능 콘텐츠 '블리TV 월요일은 즐거워'를 통해 '공포의 쿵쿵따', '동거동락(同居同落)', '쟁반 노래방'까지 그 시절 추억의 예능 프로그램의 패러디 영상을 공개, 4:3의 리얼한 화면 비율과 깨알 웃음으로 또 한번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왔다.

    이번 '마카레나'의 피지컬 앨범 또한 그 시절 아이돌 팬들을 열광하게 했던 잡지를 패러디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빈티지 감성의 포토북과 브로마이드, 악보 형태의 가사지와 화려하게 꾸며진 스티커 사진까지, 알찬 구성과 화려한 디자인이 마치 그 시절로 돌아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블리처스의 맏형 주한은 2001년생, 막내 우주는 2004년생으로, 당시의 아이돌과 문화를 실감해 본 적 없는 세대임에도 불구하고 그 시절 감성을 완벽하게 재현한 뛰어난 콘셉트 소화력에 놀라움이 더해진다.

    # 블리처스 표 '마카레나', 새로운 댄스 열풍

    블리처스의 새 싱글 '마카레나'는 1990년대 전 세계적인 댄스 돌풍을 일으키며 빌보드 '핫 100' 14주 연속 1위를 기록한 스페인 남성 듀오 로스 델 리오(Los Del Rio)의 메가 히트곡 '마카레나'와 동일한 제목으로 발매 소식부터 화제가 됐다.

    특히 컴백 포스터에서부터 강조한 '서울에서부터 퍼져 월드(World)로'라는 가사를 통해 전 세계를 강타한 레전드 '마카레나'처럼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새로운 댄스 열풍을 일으키겠다는 블리처스의 당찬 포부를 느낄 수 있다.

    마침내 베일을 벗은 2023년 블리처스 표 '마카레나'는 고막을 압도하는 트럼펫과 강렬한 비트, 멤버들이 직접 창작한 안무에 그 시절 '마카레나'의 손동작을 오마주한 신나는 안무까지 더해져 더욱 강력한 중독성을 자랑한다.

    앞서 블리처스는 공식 틱톡 채널을 통해 '마카레나'의 포인트 안무를 담은 챌린지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후렴구에서 모두가 같이 출 수 있는 흥 넘치는 안무는 그 시절에 버금가는 신드롬급 흥행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

    # '핫 루키'의 눈부신 성장, 더 확장된 글로벌 영향력

    지난해 2월 데뷔 약 9개월만의 첫 미국 투어를 통해 LA,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애틀랜타, 뉴욕, 시카고까지 총 6개 미국 도시를 순회하며 현지 팬들과 만난 블리처스는 그 기세를 몰아 지난해 10월 첫 유럽 투어까지 개최, 이탈리아 밀라노를 시작으로 스위스, 프랑스, 네덜란드, 벨기에, 체코, 오스트리아, 독일까지 총 8개국 12개 도시를 돌며 '글로벌 아이돌'의 입지를 더 확고히 굳혔다.

    특히 수많은 글로벌 매체들이 블리처스의 투어 소식을 앞다투어 보도한 것은 물론,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이들의 음악과 무대를 집중 조명하는 등 떠오르는 글로벌 '핫 루키'의 막강한 영향력을 더욱 실감하게 했다.

    앨범 활동과 예능, 웹드라마 등 국내 활동부터 미국, 유럽 투어까지 성황리에 마치며 엄청난 속도의 성장세를 보여준 블리처스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음악과 퍼포먼스를 담아 전 세계 음악 팬들을 겨냥한 '마카레나'를 통해 이어갈 글로벌 행보에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

    블리처스는 지난 24일 두 번째 싱글 '마카레나'를 발매하고 동명 타이틀곡 '마카레나'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ADVERTISEMENT

    1. 1

      '안유진·유나' 뜬 이유 있었네…'월 150만원' 노린 파격 혜택

      병장 월급이 150만원으로 오르면서 군대에서도 ‘돈 관리’가 중요해졌다. 장병들이 가장 많이 쓰는 금융상품인 ‘나라사랑카드’를 두고 은행들의 경쟁도 한층 치열해졌다. 올해부...

    2. 2

      오픈AI·소프트뱅크, SB에너지에 10억달러 투자…'스타게이트' 가속 [종목+]

      오픈AI와 소프트뱅크가 대규모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SB 에너지에 10억달러를 투자한다. AI 데이터센터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본격화하는 행보다.양사는 이번 투자가 지난해 백악관에서 오라클...

    3. 3

      스키장 시계는 거꾸로 간다?…시즌권 가격 안 오르는 이유 [이슈+]

      "스키장에 사람 없다더니 정말 없네요. 성수기가 맞나 싶어요."삼계탕 한 그릇 평균 가격이 1만8000원을 넘기는 등 고물가 시대가 열렸지만, '이용객 감소' 위기를 맞은 스키장의 물가만은 과거에 머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