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황금연휴 동해로 오세요" 가정의 달 맞아 축제·이벤트 풍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기 휴장일도 영업·체험시설 30%↓…6∼7월도 할인·이벤트
    "황금연휴 동해로 오세요" 가정의 달 맞아 축제·이벤트 풍성
    강원 동해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축제와 관광지 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과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등 연이은 황금연휴에 외지 관광객 방문이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강원유니크베뉴에 선정된 무릉별유천지와 한국관광 100선에 오른 도째비골스카이밸리에서는 정기 휴장일인 월요일에도 정상영업을 한다
    특히,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한 웰니스 관광지, 동해무릉건강숲 숙박객에게는 무릉별유천지 체험시설 30% 할인 행사를 한다.

    이를 통해 가족 단위 여행객의 어른들은 무릉계곡에서 힐링 트레킹을, 아이들은 무릉별유천지의 익사이팅한 체험을 통해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맞춤형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동해 시티투어버스도 황금연휴에 정상 운영을 해 관광객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문화관광해설사와 관광안내소 운영으로 관광지 구석구석을 소개할 예정이다.

    "황금연휴 동해로 오세요" 가정의 달 맞아 축제·이벤트 풍성
    최근 관광·음식·숙박에 대한 정보가 한 권에 담겨있는 인증업소 홍보 책자 '맛집에 감, 동해' 1천100권을 발간해 주요 관광안내소,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무릉건강숲, 동해휴게소, 동해역, 묵호역, 종합버스터미널 등에 배포해 관광객 편의를 높이고 있다.

    특히 5월 5∼7일 추암해변 인근에서 개최되는 '2023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에서는 러시아산 대게와 킹크랩을 kg당 시중가의 절반 가격인 각각 3만원, 5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파격적인 이벤트 행사가 열린다.

    시는 6월에도 동해무릉건강숲, 무릉별유천지, 천곡황금박쥐동굴, 무릉계곡 등 주요 관광지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기념 강원도민 입장료 할인 등을 실시하고 본격적인 피서가 시작되는 7월에는 해수욕장 개장과 연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월출 문화관광과장은 "동해시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SNS 인증사진 명소는 물론 관광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속해서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황금연휴 동해로 오세요" 가정의 달 맞아 축제·이벤트 풍성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세계푸드 임직원, 논산 딸기 협력농가 일손 돕기 나서

      신세계푸드가 베이커리용 딸기를 공급하는 협력 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 봉사활동에 나섰다.신세계푸드는 지난달 31일 충남 논산시 광석면에 위치한 딸기 협력 농가 ‘잠뱅이 농장’을 방문해 일손 돕기 ...

    2. 2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총상금 3300만원

      오뚜기가 '제4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두 가지다. 첫 번째 주제는 '오뚜기 케챂'으로,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케챂...

    3. 3

      이스타항공, 공항 내 교통약자용 셀프체크인 도입

      이스타항공이 공항 내 ‘교통약자용 셀프체크인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스타항공은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김포·청주·김해공항 국제선과 김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