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븐틴, 초동 455만장 'K팝 신기록' 이어 日 오리콘 '정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세븐틴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틴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틴이 미니 10집 'FML'로 초동 판매량 K팝 신기록을 쓴 데 이어 일본 오리콘 차트까지 휩쓸고 있다.

    오리콘이 2일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의 미니 10집 'FML'은 첫 주 55만 2000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5월 8일 자/집계기간 4월 24~30일)에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세븐틴은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에서 미니 9집 '아타카(Attacca)', 정규 4집 '페이스 더 선(Face the Sun)',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섹터 17(SECTOR 17)', 일본 첫 번째 EP '드림(DREAM)'에 이어 5개 작품 연속이자 통산 9번째 정상을 밟았다.

    'FML'은 앞서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4월 25~29일 자)에서 5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고, 주요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AWA에서도 1위에 오르는 등 일본 현지 차트에서 열풍을 일으켰다.

    특히 세븐틴은 'FML'로 음반 발매 첫날 판매량 300만 장을 넘긴 전 세계 유일한 아티스트가 됐으며, 'FML'은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455만 214장으로 K팝 음반 역대 초동 판매량 최고 기록을 세웠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8일 0시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F*ck My Life'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김수영 기자
    음악이 있는 곳을 취재합니다. 가요·공연계 소식을 빠르고 바르게, 그리고 흥미롭게 전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세븐틴 'FML', 첫날 399만장 팔렸다…'초동 1위' BTS 눌러

      그룹 세븐틴이 미니 10집 'FML'로 단 하루 만에 K팝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썼다.세븐틴이 지난 24일 오후 6시 발매한 미니 10집 'FML'은 발매 첫날 399만 장 이상 판매되는...

    2. 2

      방탄소년단 넘고 선주문량 '역대 최다'…세븐틴 "자신 있다"

      그룹 세븐틴이 더욱 건강한 청춘이 돼 미니 10집 'FML'로 돌아온다. 선주문량 464만장을 넘기며 K팝 역대 최다 기록을 새로 쓴 이들이 가요계에 또 어떤 바람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세븐틴은 ...

    3. 3

      "'손오공' 같은 에너지"…세븐틴, 미니 10집 더블 타이틀곡 공개

      그룹 세븐틴의 미니 10집 'FML'의 더블 타이틀곡이 베일을 벗었다.세븐틴은 18일 공식 SNS에 오는 24일 오후 6시에 발매되는 미니 10집 'FML'의 히든 타이틀 모션 포스터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