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생명보험사회공헌위, 전 국민 대상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 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한국능률협회
    사진=한국능률협회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4월 28일 '2023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스로 미래를 준비하는 생애를 응원한다는 의미의 '브라보 마이 라이프' 캐치프레이즈 아래 진행되는 올해 교육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5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노후준비 설계가 필요한 국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후준비 무료 교육'을 실시해왔다. 올해 교육을 시작하면서는 '2023 노후준비교육 전문강사 위촉식 및 워크숍'을 실시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노후 준비에 대해 다양한 매체들에서 계속 언급되었음에도 여전히 개인과 사회의 노후 대비 수준은 미흡한 것이 사실"이라면서 "이런 상황에서 노후 준비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합리적인 은퇴 준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이번 '2023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은 희망하는 기업, 기관, 단체에 직접 찾아가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노후준비 교육은 전 연령 및 군인, 공무원 그룹별로 주요 노후 준비 이슈를 분석해 각 연령과 직군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

    (사)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무료이며, 교육 신청은 2023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장학금 전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대학·대학원 학생 25명에게 2학기 장학금 1억500만원을 지급했다. 위원회는 학업성적과 경제적 형편까지 고려해 장학생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신용길 공동위원장(생명보험협회 회장&m...

    2. 2

      따뜻한 금융, 소비자 신뢰 차곡차곡 쌓아요

      금융업계는 다른 업권보다 사회공헌 활동에 더 큰 의미를 둔다. 돈을 다루는 업종인 만큼 소비자들의 신뢰를 얼마나 더 얻느냐에 따라 기업의 이미지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금융회사가 소비자로부터 받는 신뢰는 영업까지 영향...

    3. 3

      생보업계, 청소년 교육비 지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공동위원장 신용길 생명보험협회장·사진, 이경룡 서강대 명예교수)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은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교육비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1400명을 선정해 1인당 50만원씩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