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브랜드 고객충성도 7년 연속 1위 선정. / 사진=귀뚜라미
귀뚜라미보일러 브랜드 고객충성도 7년 연속 1위 선정. / 사진=귀뚜라미
귀뚜라미는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 기관 '브랜드 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발표한 '2023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결과 가정용보일러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BCLI) 세부 조사항목에서 모두 업계 최고점을 획득했다. 종합점수 27.19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귀뚜라미는 1960년대 현대식 가정용보일러를 개발하고 보급하면서 창업 반세기 동안 연탄보일러, 기름보일러, 가스보일러, 친환경보일러 등 가정용보일러 산업의 변천사를 주도했다.

특히 탄소 배출 저감과 에너지 절약 실천이 전 세계적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고품질 친환경보일러의 대중화에 앞장서며 난방문화 혁신과 기후 위기 해결에 일조하고 있다는 평가다.

대표 제품인 '거꾸로 NEW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는 진일보한 난방·온수 기능에 최신 정보기술(IT) 기술을 결합해 쾌적한 일상을 제공한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친환경보일러 고도화에 매진하는 동시에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