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엠로, 일본에 자체 AI 기술 특허 등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엠로, 일본에 자체 AI 기술 특허 등록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술이 일본에 특허 등록됐다고 3일 밝혔다.

    엠로가 일본 특허청에 등록한 특허권은 기계 학습 기반의 정보 제공 방법·장치에 관한 것으로, 구매시스템에서 새로운 품목을 등록할 때 AI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을 활용해 시스템상에 이미 저장된 품목 데이터와의 유사도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분류하는 기술이다.

    국내 기업이 구매 공급망 관리 분야에 특화된 기계학습 모델을 활용해 일본에서 특허를 등록한 사례는 처음이라고 엠로는 소개했다.

    엠로는 2021년 관련 특허를 국내에 등록하고,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AI 소프트웨어 '스마트 아이템 닥터'를 개발해 현대오일뱅크, 대한항공, 포스코DX, 현대자동차 등에 공급했다.

    엠로, 일본에 자체 AI 기술 특허 등록
    이 밖에도 엠로는 AI 기술과 관련해 일본에서 3건, 미국에서 4건 등 총 7건의 특허를 출원해 심사가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현재 보유 중인 AI 기술 특허는 국내 4건, 일본 1건이다.

    엠로는 "AI사업본부 내 기업부설연구소와 AI연구그룹 등을 통해 AI와 관련된 신기술을 연구하면서 기업의 공급망 관리를 혁신하는 AI 소프트웨어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며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앞둔 만큼 해외 시장에서 지식재산권(IP)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글로벌헤지펀드 한국 등 아시아 순매수 10년만에 최대

      지난주 한국을 필두로 한 신흥 시장 및 선진 아시아 주식 시장에서 헤지펀드의 순매수 규모가 10년만에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17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골드만 삭스 그룹의  프...

    2. 2

      中로청 7000대, 카메라 뚫렸다…'실시간 영상 확인' 파장

      중국 드론 업체인 DJI가 처음 선보인 로봇청소기의 보안 취약점이 확인됐다. 로봇청소기에 장착된 카메라에서 심각한 보안 취약점이 발견된 것인데 회사 측은 이미 보완을 마쳤다는 입장이다. 다만, 이번 사태를 조사하는 ...

    3. 3

      미국 민권운동지도자 제시 젝슨 별세

      20세기 미국의 가장 저명한 민권 운동 지도자 중 한 명이자 흑인으로서 두 번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던 미국의 제시 잭슨이 별세했다. 향년 84세.17일(현지시간) 미국 CBS 등 외신들에 따르면, 잭슨의 가족은 그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