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교육청-서울시, 학교 탄소중립·온실가스 감축 MOU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교육청-서울시, 학교 탄소중립·온실가스 감축 MOU
    서울시교육청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서울시와 협력해 학교 에너지효율을 개선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날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11층 회의실에서 서울시와 '학교 탄소중립 및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공공건물 온실가스 배출량의 25%나 차지하는 학교 건물의 에너지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서울시교육청과 서울시는 학교 신재생에너지 및 탄소흡수 시설, 전기차 충전기 및 배출가스 저감장치 보급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에서는 서울시의 공공건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사업과 연계한 컨설팅과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학교 냉난방시설은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사용으로 전환해 에너지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탄소흡수 시설 보급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시설 운영 컨설팅도 한다.

    총 주차대수 50면 이상인 학교에는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지원하고, 건물에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해 온실가스 배출도 줄일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굴 없는 천사'의 스무번째 인사…2년 전부터 수시로 기부

      전북 전주시에서 익명의 남성이 저소득가정 아동과 청소년을 도와달라며 20차례에 걸쳐 수십만원씩 기부해온 사실이 전해졌다.9일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10시께 우아2동주민센터를 찾아온 한 중년 남성이 봉투를 ...

    2. 2

      "이게 뭔지 맞춰보실 분?"…SNS에 변사 현장 사진 올린 경찰관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해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감찰받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 광명경찰서 관할 지구대 소속 A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를 검토하는 등 감찰에 착수했다고...

    3. 3

      같은 반 여학생 얼굴 연필로 찌른 남학생…가정법원 송치

      인천의 한 중학교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을 연필로 찔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가정법원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해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9일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