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월에 울진서 1.4㏊ 피해 산불 낸 60대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월에 울진서 1.4㏊ 피해 산불 낸 60대 구속
    경북 울진경찰서는 고의로 산불을 낸 혐의(산림보호법 위반)로 60대 A씨를 구속했다고 4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월 1일 기성면 정명리 야산에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인력 178명과 장비 24개가 동원돼 진화 작업을 폈다.

    이 불로 임야 약 1.4㏊가 탔다.

    경찰은 발화 지점에서 불이 번질 때까지 시간이 걸리도록 한 정황을 포착해 방화로 보고 수사를 해왔다.

    경찰은 "A씨가 산불 내는 법을 얘기하고 다녔다"란 진술을 확보하고 A씨가 방화에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도구를 산 모습, 휴대전화 위치 등을 통해 정황 증거를 확보했다.

    경찰은 A씨가 수년간 산불감시원을 하다가 올해 선발에서 탈락한 점에 주목하고 있다.

    경찰은 A씨가 조사에서 범행을 모두 부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정확한 범행동기와 추가 범행 여부 등을 수사한 뒤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카카오 폭파협박 용의자 압축한 경찰…"10대 3명, 모두 디스코드 유저"

      카카오를 비롯한 대기업을 상대로 한 폭파 협박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이번 '스와팅'(swatting·허위 신고) 범죄의 유력 용의자로 3명의 10대를 추려 조사 중이다.경기남부경찰청은 ...

    2. 2

      국내 마약밀수 조직 총책 '덜미'…알고보니 전직 프로야구 투수

      전직 프로야구 투수가 마약밀수 조직의 해외 총책으로 활동하다 재판에 넘겨졌다.부산지검 강력범죄수사부는 2일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향정)로 A(33)씨와 B(30)씨 등 마약밀수 조직 총책 2명을 구속기소 했...

    3. 3

      가짜 경찰 보디캠 영상 'AI'로 만든 유튜버…음란물도 팔다 구속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경찰관이 112 신고 현장에 출동해 보디캠으로 찍은 것처럼 보이는 인공지능(AI) 허위 영상물을 올린 유튜버가 구속됐다.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2일 전기통신 기본법 위반 등 혐의로 30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