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남 천안천서 물고기 500여마리 집단폐사…하수 역류 추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남 천안천서 물고기 500여마리 집단폐사…하수 역류 추정
    5일 오전 7시 30분께 충남 천안시 동남구 다가동 천안천 봉명교 일대에서 물고기 500여마리가 폐사한 채 발견돼 천안시가 조사에 나섰다.

    천안시 등에 따르면 이날 "천안천 일대 산책로 곳곳에 수십여 마리의 물고기가 폐사해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은 시는 오전 10시 30분께 천안천 천안역 인근부터 봉명교 사이 구간에서 500여 마리의 폐사한 물고기를 수거했다.

    물고기가 폐사한 하천 부근에는 심한 하수 악취가 풍긴 것으로 파악됐다.

    시는 전날 내린 비로 하천 인근을 지나는 하수관의 오수와 하수가 역류하면서 용존산소량(DO)이 부족해 물고기들이 폐사한 것으로 추정했다.

    시 관계자는 "현장에서 용존산소량을 확인한 결과 맑은 강물에서 통상 측정되는 7∼10ppm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1.5ppm에 그쳤다"며 "폐사한 물고기는 대부분 수거했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광주·전남 행정통합 '의회 동의안' 시도의회 동시의결

      광주시의회와 전남도의회가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의견제시(의회 동의) 안건을 4일 각각 본회의 표결로 통과시켰다.광주시의회는 이날 제34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광주·전...

    2. 2

      경찰, '李대통령 허위사실 유포' 혐의 전한길 12일 소환조사

      경찰이 이재명 대통령과 관련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고발당한 한국사 강사 출신 전한길 씨를 소환 조사한다.4일 연합뉴스, 뉴스1 등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형사기동대는 전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등 혐의를 받는 ...

    3. 3

      서울교육청 '2026 교원 역량 성장 통합 지원' 발표

      서울교육청이 '2026학년도 교원 역량 성장 통합 지원'을 통해 교원 성장 생태계를 구축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통합 지원 정책의 핵심 키워드는 ‘교원 성장의 다리(Da:RI&mi...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