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보린정, 검증된 빠른 효과…44년간 '국가대표 진통제'
삼진제약의 해열진통제 게보린정이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진통제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게보린 브랜드는 2016년부터 8년 연속 고객충성도 1위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대한민국 대표 진통제 브랜드로서의 공고함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는 평가다.

삼진제약의 게보린정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개 평가 항목을 합산한 최종 점수에서 경쟁 브랜드 대비 우위를 점하며 진통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게보린정, 검증된 빠른 효과…44년간 '국가대표 진통제'
1979년 출시된 뒤 올해로 44주년을 맞은 게보린정은 검증된 빠른 효과로 소비자의 많은 선택을 받는 국내 대표 진통제다. ‘한국인의 두통약’이라는 애칭이 있다.

게보린 브랜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두통, 치통, 인후통 등 다양한 통증과 해열에 ‘게보린정’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 해열진통제 ‘게보린 브이 정’ △초기 감기 타깃으로 아세트아미노펜과 비타민이 복합된 해열진통제 ‘게보린 쿨다운 정’ △생리통 특화 진통제 ‘게보린 소프트 연질 캡슐’ △근육통, 어깨 결림 해소를 위해 마그네슘이 복합된 ‘게보린 릴랙스 연질 캡슐’ 등 통증별 맞춤형 제품군을 확대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진통제 시장에서 흔들림 없는 강자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져나가고 있다.

최용주 삼진제약 대표는 “게보린 브랜드의 8년 연속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은 대한민국 대표 진통제 브랜드로서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위해 더욱 분발하라는 뜻으로 여기며, 앞으로도 좋은 품질의 약을 만들어 보답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