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바이, 열량 대신 영양소에 집중한 반려동물 건강식
닥터바이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반려동물영양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닥터바이는 반려동물 건강식 분야의 대표 브랜드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부문별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3월 13~26일 2주일 동안 국내 소비자 총 21만1206명(92만7165건)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모바일·전화를 통한 조사를 시행해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닥터바이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냈다.

닥터바이, 열량 대신 영양소에 집중한 반려동물 건강식
닥터바이는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2018년 강아지 관절 영양제 ‘닥터바이 조인트’를 출시했다.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닥터바이 아이즈’ ‘닥터바이 브레스’ ‘대체육 간식 비욘드츄’ 등 반려동물 영양제 및 건강 간식을 선보이고 있다. 닥터바이는 ‘열량 대신 영양소’라는 기조를 토대로 간식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덴탈치카볼은 영양소 공급에 더해 불규칙한 단면을 통해 치태와 음식물 제거에 도움을 줘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닥터바이는 앞으로 친환경 포장을 활용하고, QR코드를 통해 사용설명서를 디지털화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다. 국내시장에 머물지 않고, 올해 해외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닥터바이 관계자는 “닥터바이 제품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깐깐한 품질 관리를 거쳐 생산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반려동물 건강식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훈 기자 liz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