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킵스, 보건용 마스크 국내 1위…인체공학적 신제품 출시
대한민국 마스크 브랜드인 웰킵스가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보건용 마스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21년부터 3년 연속 1위다.

웰킵스는 2014년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은 황사용 마스크를 출시한 후 5년 이상 국내 보건용 마스크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2020년 코로나19 발생 초기에 마스크 품절 대란이 일어나자 가격 동결을 선언하고 공적 마스크 공급 1위에 올라섰다.

웰킵스, 보건용 마스크 국내 1위…인체공학적 신제품 출시
웰킵스는 100% 국내 생산으로 다양한 종류(KF94·KF80·KF94 컬러마스크·비말차단마스크 등)의 마스크를 출시했다. 최근 웰킵스는 자체 연구개발(R&D)센터에서 얼굴선이 슬림하게 보일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새부리형 마스크 ‘컴포트핏 데일리마스크’를 선보였다.

웰킵스는 구강 케어 브랜드인 웰티스(Wellteeth), 생활 뷰티 브랜드인 뷰카(vuca), 물티슈 브랜드 더마쿠아 등을 연달아 내놓으며 라이프케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아울러 정밀전자·반도체사업, 제약·바이오사업, 투자개발사업, 미래 신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 진출했다. 웰킵스 그룹은 최근 식품 제조기업인 소디프비앤에프를 인수했다.

웰킵스 관계자는 “소비자의 삶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해줄 다양한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며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라이프케어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