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대한항공, 6월부터 기내 유료 와이파이…인터넷·메시징 요금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항공, 6월부터 기내 유료 와이파이…인터넷·메시징 요금제
    대한항공은 다음 달 1일부터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와이파이는 우선 737-8(737 맥스) 기종 국제선에서 제공되며, 대한항공은 서비스 대상 항공기를 늘려 나갈 예정이다.

    항공기에 탄 뒤 기내 포털 페이지에 접속해 요금을 결제하고 사용하면 된다.

    요금은 거리별로 장거리(미주, 대양주, 유럽, 중동, 아프리카), 중거리(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단거리(일본, 중국, 동북아시아)로 구분된다.

    또 웹 서핑과 이메일, 비디오(480p 이내), 음악 스트리밍을 이용하려는 승객을 위한 '인터넷' 요금제와 카카오톡과 라인 등 채팅 앱을 통해 텍스트 메시지(사진·영상 제외)만 쓰려는 이들을 위한 저속·저용량의 '메시징' 요금제로 나뉜다.

    국내 항공사 중에서는 아시아나항공과 에어프레미아 등이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항공, 6월부터 기내 유료 와이파이…인터넷·메시징 요금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올림픽서 즐기는 '찐 한국 여행'"…관광공사, 'K-데일리케이션' 홍보관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6 밀라노 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오는 22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 코리아하우스에서 한국 관광의 매력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코리아하우스는 대한체육회에서 운영하는 선수단 지원 및 스포츠 외교의 거점이다. 이번 동계올림픽 기간에는 한국관광공사, CJ,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등 민·관 기관이 공동 참여해 한국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공사는 CJ와 협업을 통해 'K-데일리케이션, 한국인처럼 즐겨보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한국관광 홍보관을 구성했다. 최근 방한 관광객의 여정과 소비패턴이 한국인과 유사한 점에 착안해, 실제 한국인의 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방문객은 본인의 여행 성향을 진단하고 추천 관광지를 제안받는 'K-데스티네이션 게임'을 시작으로 한강 편의점 콘셉트 '비비고 K-푸드', CJ ENM 인기 드라마 촬영지를 연계한 'K-엔터테인먼트', 지역 관광지 테마 향(香) 체험과 올리브영 인기 제품을 체험하는 'K-뷰티' 코너 등을 차례로 돌며 한국여행의 맛보기 코스를 즐길 수 있다.또한 '한국관광 주간'(7~11)을 지정해 소비자 체험행사를 집중 운영하고 있다. '소다팝', '라이크제니' 등 인기 곡의 댄스 클래스와 함께 아이돌 메이크업 체험, 퍼스널 컬러 진단, 국악 전통공연 등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홍보관을 방문한 이탈리아인 소피아 씨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좋아하는 딸과 함께 K-팝 댄스와 아이돌 메이크업을 체험하며 한국 문화를 생생하게 느꼈다"며 &

    2. 2

      일본만 가는 줄 알았더니…설 연휴 '인기 여행지' 떠오른 이곳

      올해 설 연휴 기간 해외여행 선호도는 일본 여행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중국 여행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은 데이터 분석 결과 이번 설 연휴 해외여행 상품 트래픽은 지난해 설 연휴 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국가별 관심도는 일본이 가장 높았다. 이어 베트남, 대만, 홍콩, 중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순으로 나타나 근거리 여행지의 강세가 뚜렷했다.특히 중국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전년 설 연휴 대비 중국 여행 상품 트래픽은 83% 증가하며 전 국가 중 가장 높은 상승 폭을 기록했다. 이는 중국의 비자 면제 조치로 여행 편의가 개선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유럽 등 장거리 노선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이탈리아(79%)와 스페인(51%)이 나란히 트래픽 증가 상위권에 올랐다. 연휴를 이용해 장거리 여행을 떠나려는 수요도 회복세를 보인 것으로 보인다.상품 카테고리별로는 호텔 상품 트래픽이 전년 대비 101% 증가했다. 투어 상품은 31%, 교통 상품은 11% 올랐다. 세부 인기 상품으로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할리우드, 도쿄·홍콩·상하이·LA·파리 디즈니랜드, 베트남 빈원더스 나트랑 등 테마파크 상품과 일본 신칸센, 유럽 철도 패스 등 주요 교통 상품이 높은 관심을 받았다.이외에도 후지산 당일 투어, 태국 시밀란 제도 투어, 베트남 나트랑 판랑 사막 해돋이 & 모닝 & 일일 투어, 바르셀로나 가우디 반일 투어, 로마 바티칸 반일 투어 등 각 지역의 대표 명소 투어 상품이 상위권에 올랐다.클룩은 이 같은 수요에 발맞춰 오는 28일까지 일본·홍콩·중국 등 주요 근거리 여행지를 대상으로 '근거리

    3. 3

      8년간 소식 없던 '아침드라마 장동건'…미국서 15세 연하와 결혼

      '아침 드라마 계의 장동건'이라 불리던 중견배우 김병세(64)가 15세 연하의 한국인 사업가와 결혼식을 올리고 현재 미국에서 거주 중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김병세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병세세상'에 올라온 영상에서 오랜만에 근황을 전하며, 미국에 정착하게 된 과정과 함께 결혼에 얽힌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영상에서 그는 2018년을 인생의 전환점으로 꼽으며, 이 해 어머니의 별세와 함께 배우로서의 활동도 사실상 멈추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김병세는 2018년 4월, 미국에 계시던 어머니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지만 당시 MBC 드라마 '부잣집 아들' 촬영에 매진하던 중이라 장례식 참석조차 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작품을 마친 뒤 그는 같은 해 10월 어머니 산소를 찾기 위해 미국을 방문했고, 우연한 자리에서 지인을 통해 소개팅을 권유받아 현재의 아내를 처음 만났다고 부연했다. 김병세는 당시를 회상하며 "식사를 마치고 농담처럼 '누가 소개라도 해줘야 결혼하지 않겠냐'고 말했는데, 다음 날 실제로 연락이 왔다"며 "3~4일 뒤면 귀국 예정이었지만 무례하지 않게 만나보고 가자는 생각으로 만남에 응했다"고 밝혔다.소개팅 당일, 상대가 문을 열고 들어오는 순간부터 특별한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 그는 "믿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눈에 후광이 비치듯 느껴졌다"며 "심장이 두근거리진 않았지만 뭔가 설명하기 어려운 직감 같은 게 있었다"고 말했다.귀국 이후에도 김병세는 그 여성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아 결국 3주 만에 다시 미국행 비행기에 올랐고, 두 번째 만남에서 관계가 급진전됐다. 김병세는 결국 90일 만에 직접 프러포즈를 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