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직업계고 채용 책임진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육부 주관 반도체 분야 교육기관으로 확정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직업계고 채용 책임진다”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직업계고 채용연계형 직무교육과정 지원사업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가 반도체 분야의 교육기관으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전국 직업계고 3학년(졸업 후 1년 이내 미취업자 포함) 학생 1천3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특히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반도체 공정실습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반도체공정장비 기술센터도 구비함으로서 단시간에 산업현장에서 적합한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가지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반도체공정 및 장비유지보수 특화교육과정으로 1개반(30명)으로 9월 4일부터 11월 22일까지 총 380시간동안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 수료 후 반도체전문기업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교육 진행을 총괄하고 있는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산학협력처 차대중 처장은 “이번 교육사업을 통해서 우수한 자원을 확보하고 나아가 고숙련일학습병행제(P-TECH)과 연계하여 일자리와 학위를 취득하는 새로운 진로 프로그램의 사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교육과정 신청은 대한상공회의소 HRD 홈페이지에서 5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시속 100㎞로 신호위반·역주행…광란의 음주운전 도주극 벌인 30대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다가 경찰의 추격에 한밤중 도심을 질주하며 위험천만한 도주극을 벌인 30대가 경찰에 불잡혔다.경기 수원영통경찰서는 특수공무집행방해 및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난폭운전&midd...

    2. 2

      金 총리, 색동원 성적학대사건 '범부처 TF' 구성 긴급지시

      김민석 국무총리가 인천 강화도의 중증장애인 시설 '색동원'에서 제기된 장애 여성들 성폭력 의혹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진상 규명을 지시했다.김 총리는 30일 사건과 관련한 상황을 보고 받고 "국무총리실...

    3. 3

      김건희특검, '주가조작 등 무죄' 판결에 항소…"심각한 위법" [종합]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1심 판결에 대해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항소했다. 재판부가 실형을 선고했지만, 혐의 대부분을 무죄로 판단한 이유에서다.특검팀은 30일 입장문을 통해 "무죄 부분에 대한 1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