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 자체 AI 고객센터에 챗GPT 연동 완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와이즈에이아이](https://img.hankyung.com/photo/202305/01.33388378.1.jpg)
앞서 와이즈에이아이는 올해 초 생성형 AI 모델인 챗GPT 등장 이후 업계 전반적으로 AI 기술 고도화 추세가 가속화된 가운데 지난 2월부터 선제적으로 본격적인 자체 AI 서비스에 챗GPT를 연동하는 작업에 착수한 바 있다.
이번 연동으로 와이즈에이아이의 AI 고객센터는 사전에 준비해 놓은 답변뿐 아니라 전문적인 지식부터 일상적인 대화까지 보다 폭넓은 영역에서 능동적인 답변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서도 맞춤화된 AI 홈페이지를 통해 최적의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답변을 제공하는 만큼 서비스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김종철 와이즈에이아이 부대표는 "챗GPT 연동을 통한 AI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완료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다양한 분야의 수요처에서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에도 계속해서 특허출원 등 선진 AI 기술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에이아이는 지난 3월 ‘인공지능 챗봇 기반 자동 콜 응대 서비스 시스템’ 특허 등록에도 성공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자체 보유한 ‘AI 전용 인터넷 전화 통신 기술(SIP Client For AI)’을 결합하고 기존에 제공하던 AI 콜 서비스에도 챗GPT를 연동해 관련 기술을 지속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