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 소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9일 오스트리아 빈서 해외교류전 개최
    12일까지 우리금융 본점서 해외교류전 작품 미리 공개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 소개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국내 재능있는 발달장애 미술가의 작품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3 한·유럽연합(EU) 발달장애 미술가 해외교류전' 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오는 29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주최하는 2023 한·EU 발달장애 미술가 해외교류전은 국내 발달장애 미술가 중 역량을 인정받은 작가들을 선정해 해외에 소개함으로써 발달장애 미술가의 활동무대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해외교류전에 앞서 국내에서 먼저 발달장애 미술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오는 12일까지 우리금융 본사 지하 1층 우리갤러리에서 국내 발달장애 미술가 38명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지난 8일에는 해외교류전 출정식을 겸한 국내 전시회 개회식이 우리금융 본사에서 열렸다. 어버이날을 맞아 참여작가들이 작품 활동의 울타리가 되어준 부모님들에게 카네이션으로 감사를 전하는 순서도 마련돼 작은 감동을 선사했다.

    임종룡 우리금융미래재단 이사장은 “참여작가들의 노력과 가족들의 지원에 경의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미래재단은 발달장애인 등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금융, 1분기 순익 9113억…이자수익 증가에 사상 최대

      우리금융지주가 1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대출금리가 오르면서 은행의 이자수익이 늘어난 덕분이다. 하지만 최근 금리 상승세가 멈춘 데다 연체율 상승에 따른 충당금 적립 때문에 ...

    2. 2

      우리금융 1분기 순이익 9113억원…1분기 기준 역대 최대

      우리금융그룹이 지난 1~3월에 1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 올 들어 정부의 상생금융 압박으로 인해 대출금리가 전반적으로 하락하고 있지만, 작년과 비교하면 여전히 금리가 높은 수준이어서 수익성이 개선됐다.우리...

    3. 3

      차기 우리은행장 선임 절차 시작

      차기 우리은행장 선임 절차가 시작됐다. 1차 후보에 오른 이석태 우리은행 국내영업부문장(부행장·58)과 강신국 우리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장(부행장·58), 박완식 우리카드 대표(58), 조병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