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이든, 할리우드 작가 파업에 "공정하게 처우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묘한 이야기' 마지막시즌·'왕좌의게임' 프리퀄 집필 중단
    바이든, 할리우드 작가 파업에 "공정하게 처우해야"
    미국 할리우드 작가들의 파업이 일주일째 이어진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이 작가들에 대한 공정한 처우를 촉구했다고 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아시아계 미국인·하와이 원주민·태평양제도 주민 문화유산의 달'을 기념해 백악관에서 열린 시리즈물 '아메리칸 본 차이니즈' 시사회에서 작가 파업에 대해 처음으로 입장을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할리우드에서의 작가 파업이 해결되기를 간절히 희망한다"며 "작가들이 하루빨리 마땅히 받아야 할 공정한 처우를 받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할리우드)는 상징적이고 의미있는 미국 산업"이라며 "우리나라의 이야기와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하려면 작가들을 비롯한 모든 노동자, 모든 이들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미국작가조합(WGA) 소속 할리우드 영화 및 방송 프로그램 작가 1만1천500여명은 영화·TV 제작자연맹(AMPTP)과의 임금 인상 교섭이 결렬되자 지난 2일 총파업에 들어갔다.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OTT)을 통한 스트리밍 서비스 경쟁으로 콘텐츠 붐이 일며 노동 강도는 세졌지만, 작가들의 처우와 노동환경은 악화해 개선이 필요하다는 게 WGA의 주장이다.

    작가들이 파업에 돌입하면서 TV 토크쇼 결방과 일부 TV 시리즈 및 영화 집필 중단이 잇따랐다.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의 마지막 시즌도 제작이 연기됐으며, 워너브러더스가 제작 중인 시리즈 '왕좌의 게임'의 프리퀄(속편) 집필 또한 잠정 중단된 것으로 알려졌다.

    '왕좌의 게임' 작가 조지 R.R. 마틴은 이날 블로그를 통해 스핀오프 '일곱 왕국의 기사: 헤지 나이트'(A Knight of the Seven Kingdoms: The Hedge Knight) 작가들의 작업실이 "파업 기간 문을 닫는다"고 밝혔다.

    에미상 수상작인 드라마 '핸드메이즈 테일'(The Handmaid's Tale)의 공동제작자 야흘린 창은 올여름 촬영을 목표로 다음 시즌을 집필하던 작가들이 지난주 작업을 중단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세뱃돈으로 '이것' 사더니…'수익률 139%' 소녀의 대박 비결

      중국의 10세 소녀가 3년간 세뱃돈으로 금을 사 모으면서 거둔 이익이 알려진 뒤 화제에 올랐다.지난 13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허베이성 랑팡에 사는 10세 소녀 A양이 2023년부...

    2. 2

      '1400억대 부패 의혹' 우크라 前장관, 출국 시도 중 체포

      러시아와의 전쟁 와중 천문학적 규모의 부패 사건에 연루돼 사임한 우크라이나의 전직 장관이 출국을 시도하다 체포됐다.15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국가반부패국(NABU)은 게르만 갈루셴코 전 에너지...

    3. 3

      "외계인 있다" 폭탄 발언 내놓더니…오바마, 하루 만에 해명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인터뷰에서 외계인의 존재를 인정한 이후 24시간 만에 해명에 나섰다.15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오바마 전 대통령은 전날 공개된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외계 생명체 존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