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의료용 마약류 청소년 과다처방 의심 의료기관 60곳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의료용 마약류 청소년 과다처방 의심 의료기관 60곳 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 마약류 오남용 감시단은 의료용 마약류 4종을 청소년에게 과다처방했다고 의심되는 의료기관 60곳을 오는 26일까지 집중 점검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약류 4종은 식욕억제제, 졸피뎀, 펜타닐패취,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치료제다.

    마약류 오남용 감시단은 지난달 신설된 120명 규모의 민·관 협력 기구로,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처방 의사와 의료쇼핑 환자에 대한 감시를 총괄한다.

    식약처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빅데이터를 분석해 청소년에게 의료용 마약류를 많이 처방한 의료기관 60곳을 선정했다.

    이곳에서 청소년 환자에게 마약류를 과도하게 처방했는지, 마약류 취급·관리가 적정했는지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 법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경찰, 지자체 등 관할 기관에 수사와 행정처분을 의뢰할 것이라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식약처 '마약류 오남용 감시단'의 지속적인 기획점검이 미래 세대인 청소년의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을 억제하고 정부가 마약과 전쟁에서 승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