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장흥군, 베트남 달랏과 우호 교류…농수산물 수출길 '활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흥군, 베트남 달랏과 우호 교류…농수산물 수출길 '활짝'
    전남 장흥군이 베트남 달랏시와 우호 교류 협약을 맺고 농수산물 수출길을 넓혔다.

    11일 장흥군에 따르면 김성 장흥군수는 지난 10일 베트남 달랏시를 방문해 협약식을 하고 두 지역 간 교류를 본격화했다.

    지난해 장흥 통합의학박람회, 달랏 꽃축제 상호 방문으로 물꼬를 튼 교류가 결실을 봤다고 장흥군은 전했다.

    장흥군과 달랏시는 농·수·축·임산물 수출 활성화는 물론 문화, 경제, 예술 등 분야에서도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달랏시에는 장흥군 농특산물관도 열어 무산 김, 표고버섯, 미역, 화장품 등을 전시·판매한다.

    통합의학, 생물 의약 등 장흥군이 육성하는 미래산업의 기술 교류도 확대할 예정이다.

    장흥군은 지난해 11월 달랏시에 친환경 파래김, 도시락 김, 자반 볶음 등 8개 가공식품 2t을 처음 수출했으며 협약을 계기로 5년간 100만 달러 규모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세계화는 지방화와 긴밀하게 연결돼 있다"며 "다각적인 교류로 농수산물 수출뿐 아니라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증시,하락출발후 기술주 낙관론에 3대지수 상승 전환

      9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하락세로 출발했으나 기술주에 대한 낙관론이 재점화 되면서 나스닥과  S&P500, 다우지수까지 모두 상승세로 전환했다. 동부 현지시간으로 오전 10시 30분 S&P500...

    2. 2

      노보, 체중감량제 복제약 업체 제소 및 손해배상 청구

      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 알약을 모방한 약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겠다고 밝힌 힘스앤허스를 특허 침해 혐의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와 함께 힘스앤허스에 손해배상도 청구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힘스앤허스는 위고비 복제약 출시...

    3. 3

      베선트 "신임 의장, Fed 양적 긴축 여부 결정에 1년 걸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케빈 워시 Fed 의장 후보가 취임하더라도 그가 주장해온대로 Fed의 대차대조표 축소(양적 긴축:QT)에 신속하게 나서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