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과열·구속 '겹악재'…에코프로 3형제 '잔인한 5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코프로 src=
    에코프로 src=
    이동채 전 에코프로그룹 회장의 법정 구속 소식에 에코프로그룹주가 일제히 하락 출발한 뒤 반등을 노리고 있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어제(11일) 보다 3.27% 내린 53만 2천 원에 거래를 시작했다.

    에코프로비엠과 에코프로에이치엔도 각각 0.45% 1.94% 하락 출발했다.

    이후 매도와 매수 주문이 교차하며 등락을 거듭하는 상황이다.

    앞서 11일 서울고법 형사 5부(서승렬 부장판사)는 이 회장의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항소심에서 원심을 깨고 징역 2년을 선고하는 한편 도주 우려가 높다며 법정 구속을 결정했다.

    소식이 전해지며 장중 상승세를 달리던 에코프로그룹주들은 일제히 하락 마감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증권사에서는 주가 과열에 대한 경고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하나증권이 에코프로의 투자 의견을 '매수'에서 '매도'로 하향했고, 유진투자증권도 에코프로비엠 투자의견을 '매도'로 내렸다.

    더불어 오늘 발표된 MSCI 한국지수 변경에도 단기적인 주가 급등을 원인으로 편입에 실패해 악재에 무게가 더해지고 있다.


    박승완기자 pswan@wowtv.co.kr

    ADVERTISEMENT

    1. 1

      코스피, 트럼프발 관세 쇼크에도 상승 전환…5030선도 돌파

      트럼프발(發) 관세 우려로 하락 출발한 코스피지수가 상승 전환하며 '오천피'(코스피 5000포인트)를 탈환했다. 전날 4년여 만에 1000선을 돌파한 코스닥지수 역시 현재 우상향 그래프다.27일 오전 ...

    2. 2

      H투자증권, 작년 하반기 대주주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 실시

      NH투자증권은 2025년 하반기 대주주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2025년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매도결제일 기준) 주식 거래로 양도소득이 발생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3. 3

      하나증권,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 '세미나라운지' 오픈

      하나증권은 비대면 영상 투자전략 서비스인 ‘세미나라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세미나라운지는 하나증권의 ‘디지털 PB 라운지’에 새롭게 추가된 영상 기반 투자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