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인 넥스트
사진=라인 넥스트
라인 넥스트(LINE NEXT)가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 프로모션 사이트를 공개하고 개발 중인 신작 게임 5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게임 도시는 글로벌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도시(DOSI)'를 기반으로 한 웹3 게임 플랫폼으로 디지털 재화를 자유롭게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웹3 게임을 제공한다. 특히 '게이머 퍼스트, 웹3 넥스트' 슬로건을 통해 유저 중심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인 넥스트는 게임 도시의 정식 출시에 앞서 올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는 신작들을 최초 공개했다. 한국, 일본 등 일부 국가에서의 출시는 제외된다.

공개된 게임은 끌어 놓기(drag and drop) 형식의 '스위트 몬스터 가디언즈, 역할수행게임(RPG) 'V.L.O(Vestria the Last Order)', 로그라이크(Roguelike) 게임 '케로즈', NFT를 활용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 라인 넥스트 자체 제작 게임 '프로젝트 GD' 등 총 5종이다.

이외에도 게임 도시는 글로벌 인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2차 신작 라인업을 올해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게임 도시는 오는 18일 공식 출시하고 멤버십 판매를 진행한다. 멤버십은 골드 및 플래티넘 등급으로 판매되며 등급에 따라 게임 사전 구매 등의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