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T 5G 28GHz 할당취소 처분 사전통지 받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T 5G 28GHz 할당취소 처분 사전통지 받아
    정부가 SK텔레콤에 대해 5G 28GHz 주파수 할당취소 처분을 사전 통지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에 대해 주파수 종료시점 이행점검을 실시하고 할당취소 처분을 사전 통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과기부는 이달 31일까지 당초 주파수 할당 조건인 1만5천장치를 구축하지 못하면 할당이 취소된다고 SK텔레콤 측에 최종 통지했다.

    과기부는 주파수 이용기간 종료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SKT로부터 그간의 이행실적과 향후 계획을 제출받고 점검한 결과, 지난 4일 기준 망구축 수가 1,650장치에 그쳤다고 설명했다.

    과기부는 행정절차법에 따라 이번 사전처분에 ㄷ해 사업자의 의견을 청취하는 청문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반영해 이달 말 최종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우혁 과학기술부 전파정책국장은 "그 간 정부의 적극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종적으로 이러한 결과가 나온 것에 대해 유감"이라며 "앞으로 28㎓ 대역에 신규 사업자의 진입을 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통신 시장 경쟁 활성화를 통해 국민들이 더 높은 수준의 5G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ADVERTISEMENT

    1. 1

      뉴욕증시, 혼조 마감…美, 환율관찰 대상국에 한국 재지정 [모닝브리핑]

      ◆ 뉴욕증시, MS 급락에 혼조 마감…나스닥 0.7%↓뉴욕증시는 현지시간 29일 마이크로소프트(MS)를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업종이 하락세를 보이며 혼조 마감했습니다. 이날 다우지수는 전장보다 5...

    2. 2

      사과·배 밀어낸 ‘K딸기’의 역습… 현대百, ‘딸기 샘플러’ 출시

      지난 29일 충남 홍성군에 있는 한 딸기 농장에서는 신품종 '골드베리' 수확이 한창이었다. 1320㎡ 규모의 비닐하우스 안에서는 예년과 사뭇 다른 풍경이 펼쳐지고 있었다. 흔히 볼 수...

    3. 3

      설 연휴에 中 '유커' 25만명 한국 온다...면세·백화점 손님맞이 분주

      중국의 최대 명절인 춘절(春节)을 앞두고 국내 면세점·백화점들이 '유커' 맞이에 분주해지고 있다. 중·일 갈등이 격화하면서 중국인이 일본 대신 한국행 티켓을 끊고 있어서다.2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