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마켓PRO] 해외주식 고수들 저가매수 중…반도체·천연가스 집중 매수
지난주 마지막 거래일, 해외주식 고수들은 저가 매수에 집중했다. 기술주들이 힘을 못쓰며 뉴욕증시 3대 지수, 나스닥100 모두 약세로 마감한 탓이다. 반도체주, 자동차주 등을 중심으로 주가가 떨어진 종목들이 순매수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15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고수들이 지난 12일(미국 현지시간) 가장 많이 순매수한 해외 종목은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엔비디아였다. 각각 -1.12%, -0.83% 떨어진 종목들이다.

고수들은 8% 넘게 떨어진 상장지수펀드(ETF) PROETF ULTRASHORT BLOOMBERG NATURAL GAS(KOLD)(순매수 상위 3위)도 많이 사들였다. 이 ETF는 천연가스 선물지수의 일일 수익률을 역으로 2배로 추종한다. 천연가스 가격이 내릴 것으로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마찬가지로 가파른 하락세를 보인 리비안 오토모티브(순매수 상위 6위), 샤오펑(순매수 상위 9위) 등도 많이 사들였다.
[마켓PRO] 해외주식 고수들 저가매수 중…반도체·천연가스 집중 매수
고수들은 만기가 20년 이상 남은 미국 장기국채의 수익률을 3배로 추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20년+ 트레저리 불3X(TMF) ETF를 가장 많이 팔았다. 미국 중앙은행의 통화 긴축 정책이 마무리단계에 접어들었지만, 아직 금리 인하 시점은 불투명하다고 본 것으로 풀이된다.

순매수 상위 2위에는 천연가스 지수를 정방향으로 추종하는 PROETF ULTRA BLOOMBERG NATURAL GAS가 자리했다. 천연가스 가격이 떨어질 것이라 판단하고 KOLD를 순매수, BOIL은 내다 파는 행보다.

이 밖에도 알파벳A(순매도 상위 4위), 애플(순매도 상위 6위) 등 기술주에 대해서도 매도세가 컸다.

배성재 기자 shi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