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강에서 즐기는 요트·카약…수상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강에서 즐기는 요트·카약…수상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는 한강에서 6월3일부터 9월3일까지 주말마다 수상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체험 종목은 바람으로 움직이는 크루저 요트, 보드 위에 선 채 노를 저어 이동하는 스탠드업 패들보드(SUP), 배에 발을 뻗고 앉아 노를 저으며 움직이는 카약 등이다.

    반포∼세빛섬∼노들섬∼여의도를 왕복하며 한강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다과를 즐길 수 있는 블랙캣요트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참가자는 전문 강사에게 이론교육과 기초강습을 간단히 받은 뒤 종목별로 20명, 80분씩 당일에 체험을 즐길 수 있다.

    12세 이상 참여할 수 있으며 1차 참가자 1천600명은 15∼19일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은 뒤 전산 추첨으로 선발한다.

    평소 수상스포츠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배려 계층과 고립·은둔 청년에게 참가 자격을 우선 배정한다.

    강습과 장비 대여료를 모두 포함한 참가비는 1만원이다.

    참가자는 개별 안내 문자를 참고해 여벌 옷, 모자, 선크림 등을 준비하면 된다.

    문의는 서울시체육회 전화(☎ 02-490-2776).
    한강에서 즐기는 요트·카약…수상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펑생 '아내 살해' 오명…저수지 살인 사건, 사후 재심서 '무죄'

      보험금을 노려 아내를 살해했다는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던 남편에게 옥중 사망 후 '무죄' 판결이 내려졌다. 다만 재심에서도 원심대로 무기징역을 구형한 검찰이 판결에 불복하면 재심은 항소심으로 이어진...

    2. 2

      아이유 측 "간첩설 유포자 벌금 500만원"…악성 루머에 칼 뽑았다

      가수 아이유(IU) 측이 악성 네티즌들에 대한 법적 대응 진행 상황을 알렸다.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11일 "아이유에 대해 명예훼손, 모욕,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 비방, 성희롱 등 악성 게시물을 작성한 자들을 대...

    3. 3

      온라인신문협회, 제3회 디지털저널리즘혁신대상 수상작 선정

      한국온라인신문협회(회장 박학용)는 제3회 디지털저널리즘혁신대상 수상작 3편을 선정해 12일 발표했다.디지털 콘텐츠 부문 대상 수상작에는 동아일보의 ‘누락: 당신의 아파트는 안녕하신가요’가 선정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