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기부, 창업 활성화 등 청년 정책 10대 과제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기부, 창업 활성화 등 청년 정책 10대 과제 선정
    중소벤처기업부는 15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30 자문단 및 중기단' 첫 회의를 열어 청년 관련 10대 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기부 정책을 청년 친화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부터 운영된 2030 자문단은 중기부 주요 정책에 대해 청년 세대의 인식을 전달하는 창구 역할을 수행하는 조직으로 중기부 청년보좌역이 단장을 맡고 벤처 창업자, 학계, 소상공인 컨설턴트 등 20명이 단원으로 참여했다.

    중기단은 2030 자문단의 정책 제언을 검토하기 위해 중기부 20∼30대 직원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이번에 선정된 10대 과제는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청년 창업 활성화 등 창업벤처기술 분야 4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등 디지털 분야 2개, 수출정책 개편 등 중소기업 정책 분야 2개,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등 소상공인 분야 2개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향후 10대 과제에 대한 정책 개선 성과를 면밀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올해 설 정말 어쩌나"…쌀값 13%↑ 명절 밥상 물가 들썩

      설 명절을 앞두고 주요 성수품 가격이 일제히 오르면서 장바구니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 쌀값은 작년보다 13% 넘게 뛰었고, 갈치는 26% 이상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30일 충북 청주시가 물가조사원 40명을 투입해 ...

    2. 2

      "축의금 10만원 내면 욕먹을까"…대학 동기 청첩장에 '당황'

      "요즘 축의금 시세가 10만원이라던데, 강남이면 더 내야 하는 거 아냐?" 지방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A씨는 최근 대학 동기의 청첩장을 받고 고민에 빠졌다. 먼 길을 가는 수고보다도, 강남의 화려한 예식을 생각하자 축...

    3. 3

      韓 "오해 풀자"했지만, 일단 종료…김정관 "내일 더 논의"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과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이 29일 미국 동부시간 오후 5시 워싱턴 DC 상무부 청사에서 마주 앉았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산 관세를 25%로 환원하겠다&rd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