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폭염·기후변화 대응…대한민국 쿨산업전 17일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폭염·기후변화 대응…대한민국 쿨산업전 17일 개막
    폭염과 기후·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상품과 최신 기술을 소개하는 '대한민국 국제쿨산업전'이 오는 17일 엑스코에서 개막한다.

    15일 대구시에 따르면 2019년 처음 열린 뒤로 4회를 맞이하는 이번 산업전에는 국내 53개 쿨(Cool)산업 관련 기업과 기관들이 참가해 213개 부스를 통해 쿨루프, 스마트 그늘막, 차열블록 등 무더위를 극복하기 위한 최신 공공재와 산업재, 소비재 제품과 기술을 소개한다.

    행사는 행정안전부, 환경부, 조달청, 대구지방기상청 후원으로 사흘간 진행된다.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산하기관, 공공기관 관계자와 기업 간 구매상담회 등 참가업체들의 판로 개척과 수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이와 함께 전국 100여명의 공무원이 참가하는 '재난·안전 분야 공무원 워크숍'(17일), '쿨산업 진흥 콘퍼런스'(18일), '전문가 초청 특별강연'(19일) 등의 코너도 잇따라 열린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전문가와 공무원, 기업 간 활발한 교류의 장 역할을 해 기후 및 환경변화 대응 산업의 수출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희귀암 완치했는데…윤도현, 건강 악화에 "처음 해보는 치료 중"

      YB의 보컬 윤도현이 건강 문제로 오는 14일, 15일 예정된 울산 공연을 연기하면서 '무거운 마음'을 전했다.윤도현 소속사 디컴퍼니는 10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YB의 울산 공연이 연기된다고 밝혔다....

    2. 2

      [이 아침의 미술가] 피할 수 없는 고통들…캔버스 위 '가시' 되다

      송번수 작가(83·사진)에게 세상은 모질었다. 어린 시절 어머니를 여읜 그는 큰아들을 병으로 먼저 보내야 했고, 자신을 돕던 동생마저 불의의 사고로 떠나보냈다. 그 끝에서 송번수가 붙잡은 이미지가 &ls...

    3. 3

      삼성문화재단, 피아노 조율 전문인력 키운다

      삼성문화재단과 한국피아노조율사협회는 지난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2026 삼성 피아노 톤 마이스터 프로그램’ 지원 협약(사진)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피아노 톤 마이스터&r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