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건보공단 "내부통제에 역량 집중…종합계획 수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건보공단 "내부통제에 역량 집중…종합계획 수립"
    직원의 대규모 횡령 사건이 발생했던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종합계획을 수립해 내부통제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건보공단에 따르면 지난달 수립한 내부통제 종합계획은 ▲ 소통 기반 내부통제 환경·문화 조성 ▲ 통합 연계를 통한 전사적 위험 관리 ▲ 내부통제 역량 강화와 체감형 성과확산 등 3대 전략을 바탕에 두고 있다.

    건보공단은 또한 비위·부패 발생 원인을 분석해 내부통제 체계를 확립하고자 올해 1월부터 재무회계 분야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다음 달 마무리될 컨설팅을 통해 내부통제 제도의 실태를 점검해서 재설계·고도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밖에 내부통제 업무 전담 조직을 지정하고 내부통제 지침을 전부 개정하는 등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고 건보공단은 전했다.

    현재용 이사장 직무대리는 내부통제 종합계획 설명회에서 "위험 요인을 원점에서부터 스스로 점검하고 개선하자"고 말했다.

    건보공단 "내부통제에 역량 집중…종합계획 수립"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피 뽑고라도 먹겠다"…점심시간 헌혈의집 줄 세운 '두쫀쿠'

      겨울철 혈액 수급 위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경남혈액원이 헌혈 기념품으로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를 제공한 이후 도내 헌혈자 수가 두 배 이상 늘었다는 집계가 나왔다.31일 경남혈액원에 따르면 지난 ...

    2. 2

      '용두사미' 특검...만능론 벗어나야 [현장에서]

       “특검의 수사 기한과 권한을 고려하면 실망스럽기 그지없는 결과입니다.”검찰에 오래 몸담은 한 법조계 관계자는 김건희 여사 관련 각종 의혹을 수사한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제기한 도이치모터...

    3. 3

      故이해찬 전 총리 발인 엄수, 국회 영결식 후 세종서 '영면'

      고인이 된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발인이 엄수됐다.발인은 31일 오전 6시30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유족과 정계 인사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장례 기간 상주 역할을 한 김부겸 전 총리와 윤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