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정원에서 어르신 인지건강 높인다…광명서 '인생정원' 개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예교육·향기치료 등 특화프로그램 운영

    어르신들의 인지건강 증진을 돕는 '실내형 어르신 다감각 인생정원'이 16일 경기 광명시 시립하안노인종합복지관에 문을 열었다.

    정원에서 어르신 인지건강 높인다…광명서 '인생정원' 개소
    인생정원은 어르신 치매 예방과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인지건강 친화공간으로, 그동안 활용도가 낮았던 복지관 별관 강당에 조성됐다.

    실내외를 연계한 작은 숲, 어르신 다감각 치유 시설, 다감각 체험 쉼터, 정원 산책길 등을 설치하고, 정원조성 원예교육, 향기치료, 스마트 인지활동 등 어르신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인지건강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양성한 '인생정원 해설사'들이 정원에 식재된 다양한 식물과 체험 활동을 안내해 어르신들이 자연스럽게 교류하며 인지건강 공동체 문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어르신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인생정원에는 광명시가 2022년 5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2022 공공디자인으로 행복한 공간 만들기' 공모에 선정돼 받은 국비 2억원과 시비 2억원 등 4억원이 투입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둔 시점에서 지역사회 어르신을 위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과 맞춤형 건강관리가 필요하다"면서 "광명시 인생정원이 모범사례가 되어 전국으로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재홍 시인, ‘반전 평화의 시인 구상’ 주제 강연

      시인이자 문학평론가인 김재홍 가톨릭대 초빙교수(사진)가 구상 시인(1919~2004)의 삶과 문학세계를 조명하는 강연에 나선다.김재홍 시인은 구상선생기념사업회(이사장 이상국) 창립 20주년을 맞아 오는 30일 오후 ...

    2. 2

      [이 아침의 영화감독] 화려한 영상미 극대화…佛 '누벨 이마주' 거장

      프랑스의 천재 영화감독. 1984년 24세 나이에 자신의 첫 장편 영화 ‘소년, 소녀를 만나다’로 평론가들의 호평을 받은 레오스 카락스를 소개할 때면 쓰이는 수식어다. 1960년생인 카락스는 영...

    3. 3

      월요일 중부지방 눈·비…화요일부터 '전국 강추위' 시작된다 [날씨]

      월요일인 19일 오전에는 중부지방과 전북을 중심으로 비나 눈이 내리겠다. 화요일인 20일에는 전국 대부분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떨어지는 등 강추위가 이번주 내내 이어지겠다.18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