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랑 조개랑, 품질·신선도 우수한 정동진 육류·해산물 전문 음식점
고기랑 조개랑이 18일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외식(삼겹살·조개구이)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고기랑 조개랑은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에 있는 육류·해산물 전문 음식점이다. 뛰어난 맛과 친절한 서비스, 위생적인 주방, 감성적인 인테리어, 높은 접근성을 모두 갖췄다. 정동진을 찾은 관광객뿐 아니라 지역 주민까지 수많은 사람이 꾸준히 방문하는 이유다. 지속적으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기록해 지난해 ‘한국소비자평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다.

고기랑 조개랑이 선보이는 시그니처 메뉴는 맛있게 구운 삼겹살과 돼지목살, 각종 조개, 전복은 물론 삶은 대게까지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다채로운 세트 메뉴다.

쫄깃한 식감과 우수한 감칠맛이 돋보이는 신선한 전복과 가리비를 넣은 얼큰한 해물라면,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능이버섯을 깊이 우려낸 능이칼국수도 별미다. 고기랑 조개랑이 판매하는 모든 메뉴의 재료는 높은 품질과 신선도를 자랑한다.

최완규 고기랑 조개랑 대표는 “요식업의 기본을 철저히 지키며 모든 손님을 한결같이 정성껏 대접해온 결과 한국소비자평가 대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까지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남주 기자 namj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