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저 4인이 뽑은 대상자 맞춤 추천…노블리 결혼정보
노블리 결혼정보가 18일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서비스(결혼정보)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노블리 결혼정보는 성혼 전문 커플매니저를 양성 및 교육해 양질의 결혼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결혼정보 회사다. 수준 높은 결혼정보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해 ‘대한민국 브랜드어워즈 대상’ ‘한국 브랜드만족지수 1위’ ‘고객 선호 브랜드지수 1위’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대상’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대상’을 수상했다.

노블리 결혼정보는 경력 28년 이상의 베테랑 커플매니저들이 개발한 독자적인 ‘노블리 매칭 시스템(NMS)’으로 1차 매칭한 뒤 지정 매니저, 팀장급 매니저, 이사급 매니저 총 4인이 한 팀이 돼 회의를 통해 최종 선발한 대상자를 추천하는 4 대 1 맞춤 매칭으로 성혼에 힘을 실어준다. 프로그램을 이용한 기계적 매칭이 아니라 성혼 전문 커플매니저의 100% 수작업 매칭인 만큼 고객 만족도가 높다.

공정거래위원회 표준 약관을 준수하며, 고객에게 회원 가입비를 투명하고 정확하게 안내해 모범적인 결혼정보 회사의 표본으로 꼽힌다. 철저한 신원 인증과 회원 관리로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200평대 대규모 본사에서 고객의 성혼을 위한 프라이빗 상담실과 개별 파티룸 등을 운영하는 점도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김남주 기자 namj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