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세종문화재단, 세종축제 시민기획 프로그램 내달 14일까지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종문화재단, 세종축제 시민기획 프로그램 내달 14일까지 공모
    세종시문화재단은 오는 10월 9일 한글날을 끼고 열리는 '2023 세종축제' 시민기획 프로그램을 다음 달 14일까지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민의 축제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해 더 풍성한 축제를 펼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 한글을 주제로 한 콘텐츠 ▲ 과학·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 친환경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는 콘텐츠 ▲ 지역 자원을 활용한 투어와 먹거리 등 4개 분야다.

    문화재단은 선정된 프로그램에 대해 100만원에서 1천만원의 실행비를 지원하고 전문가 멘토링도 할 계획이다.

    올해 세종축제의 방향과 시민기획 프로그램의 취지 등을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는 오는 31일 오후 7시 세종음악창작소에서 열린다.

    지난해 세종축제 시민기획 공모전에는 조치원 설화를 기반으로 한 미션수행 '낮도깨비 게임'과 한글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바닥 놀이터' 등 8개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 041-850-0556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 전날 오후 고속도로 일부 정체…서울→부산 4시간40분

      설날을 하루 앞둔 16일 월요일 오후 귀성·귀경 행렬이 이어지며 고속도로 일부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승용차로 서울 요금소를 출발해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예...

    2. 2

      '두쫀쿠' 사려고 오픈런 벌어지더니…사장님 '비명' 터진 까닭

      연초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디저트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의 인기가 눈에 띄게 급감하고 있다. 가게마다 길게 '오픈런' 행렬이 늘어서고, 수량을 구하기도 어려웠던 상황은 옛말이 됐다. 일각에서는 뒤늦게 ...

    3. 3

      "이게 5000원도 안 된다고?"…'미친 가성비'에 대박 난 '핫템'

      고물가 시대 '가성비 제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뷰티업계에서 5000원 이하의 '초저가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성분과 제형, 콘셉트를 초저가·소용량으로 선보여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