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팝밴드 비더보이스, 10년 만에 정규앨범 발매
츄, 루엘 내한 공연 게스트 출연·유키스 훈, 솔로곡 '메아 로사' 발매
[가요소식] 한동근, 내달 10주년 단독 콘서트 '그리고' 개최
▲ 한동근, 내달 10주년 단독 콘서트 '그리고' 개최 = 가수 한동근이 다음 달 10∼11일 서울 강남구 백암아트홀에서 단독 콘서트 '그리고'를 연다고 소속사 브랜뉴뮤직이 17일 밝혔다.

2013년 MBC '위대한 탄생 시즌 3'로 처음 이름을 알린 한동근의 가수 활동 10주년을 기념하는 콘서트다.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그대라는 사치' 등 한동근의 히트곡과 발매 예정인 새 앨범 수록곡 등을 무대에서 선보인다.

[가요소식] 한동근, 내달 10주년 단독 콘서트 '그리고' 개최
▲ 日 팝밴드 비더보이스, 10년 만에 정규앨범 발매 = 일본의 팝 밴드 비더보이스(BE THE VOICE)가 10년 만에 정규앨범 '앤드 나우'(AND NOW)를 17일 발매한다.

비더보이스는 멤버 와다 준코와 스즈키 슌지로 이뤄진 일본의 혼성 듀오다.

대표곡 '올투게더 얼론'(Altogether Alone)은 드라마 '좋은사람'의 OST와 광고 음악 등으로 사용되며 국내에서도 사랑을 받았다.

이번 음반은 비더보이스가 숲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작품으로, 타이틀곡 '몽키 에라'(Monkey Era)는 숲을 온전히 느끼며 원시의 자연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담은 곡이다.

[가요소식] 한동근, 내달 10주년 단독 콘서트 '그리고' 개최
▲ 츄, 루엘 내한 공연 게스트 출연 = 가수 츄가 지난 16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호주 싱어송라이터 루엘의 내한 공연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츄는 이날 루엘이 '시팅 인 트래픽'(Sitting in Traffic)을 부르던 중 깜짝 등장해 루엘과 하모니를 선보였다.

츄는 지난 달 신생기획사 ATRP와 전속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있다.

[가요소식] 한동근, 내달 10주년 단독 콘서트 '그리고' 개최
▲ 유키스 훈, 솔로곡 '메아 로사' 발매 = 그룹 유키스의 훈이 오는 19일 솔로곡 '메아 로사'(MEA ROSA)를 발매한다.

이번 훈의 솔로곡은 유키스의 올해 데뷔 15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첫 신호탄이다.

훈에 이어 유키스 수현의 솔로곡과 유키스의 미니 음반 등이 다음 달 순차적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