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AI,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참가, 미래사업 선보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AAV, 수직이착륙무인기, 차기군단무인기 등 미래형 항공 플래폼 전시
    - 항공기 개발 헤리티지에 4차 산업 혁명기술 더해 미래 비행체 선도할 것
    KAI,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참가, 미래사업 선보여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은 17일부터 20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 참가한다.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는 국토교통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박람회로 올해는 ‘드론 UAM이 바꾸는 새로운 일상, 드론교통&배송, 레저스포츠’를 주제로 열린다. 2019년부터 이번이 4회째다.

    KAI는 유·무인 AAV와 틸트로터 형상의 수직이착륙무인기 NI-500VT, 차기군단무인기를 선보인다. (AAV : Advanced Air Vehicle, 미래형항공기체)

    KAI가 제시한 AAV는 전기 추진 방식의 유인 수송용과 무인 화물용 비행체로 민/군 겸용이 가능한 다목적 공용 플랫폼을 적용하여, 민·관·군 등의 다양한 수요에 대한 확장성을 높였다.

    KAI에서 자체개발 중인 수직이착륙무인기 NI-500VT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과 틸트로터(Tilt-Rotor) 형상을 적용해 신속한 상승 및 고속순항이 가능한 친환경 비행체로 실종자 수색, 산불 감시 등 정찰 임무 수행이 가능하다.

    차기군단무인기는 군단 작전지역을 감시·정찰하는 장기체공 무인기로 고강도·경량소재, 임무장비와 위성통신을 적용해 올해 체계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KAI 신상준 미래비행체연구실장은 “그동안 KAI가 쌓아온 40년간의 항공기 개발 헤리티지에 AI, 자율주행, 빅데이터 등 4차산업 혁명 기술을 더해 미래비행체 분야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KAI는 지난해 3월, “미래 에어모빌리티”사업 추진을 결정한 후 올해 1월 발표한‘Global KAI 2050’비전의 핵심 미래사업으로 선정하여 핵심기술 확보에 나서고 있다.

    KAI는 지난 4월 국토부가 추진하고 있는 K-UAM GC 사업의 첫 단계인‘Dry run 수행을 위한 UAM 대역기 운용 및 기술 지원 용역’에 참여해 항우연과 UAM 비행 절차를 구체화하는데 협력했다.

    또한, AAV 핵심기술인 전기분산 추진시스템, 프롭/로터 최적 형상 설계를 선행연구 중이며, 올해부터 2024년 상반기까지 축소기 시험비행을 통해 비행제어 로직과 시뮬레이션 기술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한편, KAI는 지난 2월 경상남도·진주시·경남테크노파크와‘AAV 실증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4년 말까지 AAV 개발에 필요한 연구센터와 공역을 확보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1. 1

      신라면세점, 새해 맞이 최대 규모 ‘경품 프로모션’ 진행

      신라면세점이 2026년 새해 맞이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신라면세점은 새해를 맞아 출국 고객을 위한 총 1억 3천만원 상당의 경품 프로모션 ‘쇼핑 파라다이스, 신라면세점(Shopping Paradise, The Shilla Duty Free)’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쇼핑 파라다이스, 신라면세점’은 신라면세점을 찾는 내·외국인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그랜드 디럭스 풀빌라 1박 숙박권’ 등 총 92명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신라면세점 전 지점에서 진행하며,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로그인 후 응모만 해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아볼 수 있다.또 신라면세점에서 26달러 이상 구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누르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는 오프라인 각 지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하면 바로 당첨 확인이 가능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이와 함께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홍보 모델 ‘에이티즈(ATEEZ)’와 함께한 ‘2026 목표 달성 챌린지’도 만나볼 수 있다.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오는 31일까지 출석 일수 8일을 달성하면 경품 응모 기회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에이티즈 팬을 위한 ‘에이티즈 사인 폴라로이드’, △다독을 위한 ‘밀리의서재 전자책 12개월 구독권’ 등 새해 목표 달성 응원 선물을 증정한다.

    2. 2

      새해 버킷리스트 응원…신라스테이, 신년 패키지 출시

      신라스테이가 새해를 맞아 버킷리스트 실천을 응원하는 신년 패키지 ‘위시 유어 버킷 2026(Wish Your Bucket 2026)’을 선보인다.‘위시 유어 버킷 2026’ 패키지는 새해마다 반복되는 다짐을 단순한 버킷리스트에 그치지 않고, 일상 속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호텔 투숙 이후에도 신년 결심을 일상 속에서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혜택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위시 유어 버킷 팩’ 1개, △’프롬 나우,(From Now,)’ 엽서 2매로 구성된다.‘위시 유어 버킷 팩’은 새해 소망을 △나를 가장 빛나게, △일상 속 여유 챙기기, △액티브한 한 해의 시작, △건강한 습관 만들기 등 4개의 주제로 구성되며, 신라스테이 조식·중식·석식 30% 할인권, 알펜시아 스키장 할인권 등 총 7개 브랜드 혜택을 제공한다.또한, 함께 제공되는 ‘프롬 나우,’ 엽서를 통해 한 해를 돌아보고, 미래의 자신이나 소중한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투숙 중 작성한 엽서를 프론트에 접수하면, 신라스테이가 1년 뒤인 2027년 1월에 우편으로 전달할 예정이다.신라스테이 신년 패키지 ‘위시 유어 버킷 2026’은 1월 9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3. 3

      제주신라호텔, 새해 이벤트 풍성

      제주신라호텔이 새해를 맞아 투숙객들이 연말연시를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신년 이벤트를 운영한다.투숙객들이 호텔 내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연말연시를 즐길 수 있도록 문화, 미식, 체험 요소를 결합해 여행지에서의 새해를 보다 풍성하게 즐기도록 구성했다.□ 쉬리벤치에서 맞이하는 새해 첫 해돋이새해 첫날인 1월 1일에는 숨비정원 내 쉬리벤치에서 해맞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일출 예정 시간인 오전 7시 38분에 맞춰 오전 7시부터 8시까지 따뜻한 커피와 차가 제공된다. 야외 정원에서 드넓은 중문 바다를 배경으로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책과 사색으로 차분하게 한 해를 시작, 새해 다짐 문구 캘리그라피로 간직이달 27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매일 저녁 시간대에 6층 사라룸은 자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변신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독립서점 ‘책방 소리소문’과의 협업을 통해 새해를 주제로 한 도서 큐레이션 존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더불어 12월 31일부터 1월 4일까지는 새해 소망을 손글씨로 담아 선물하는 캘리그라피 이벤트를 추가 진행한다.□ 레스토랑에서는 새해 맞이 특별 메뉴 제공1월 1일에는 제주신라호텔의 주요 레스토랑에서 새해를 기념하는 특별 메뉴가 제공된다.올 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에서는 조식 시간에 떡국을 제공하며, 일식 레스토랑 ‘히노데’에서는 일본의 전통 새해 음식인 오세치 5종과 셰프 특선 녹차 무스 디저트를 선보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