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업체 '메타코' 2억5000만달러에 인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리플,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업체 '메타코' 2억5000만달러에 인수](https://media.bloomingbit.io/real/article/sheep/7064749278257741888.png?w=640)
리플과 메타코는 양사가 보유한 강력한 암호화폐 DNA, 유수의 기관 고객, 그리고 각 규제기관과 협력해 안전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개발해 온 오랜 경험을 공유하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리플은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더욱 확장해 모든 유형의 토큰화된 자산을 수탁, 발행 및 결제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메타코는 리플의 광범위한 고객 기반, 새로운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자본, 은행 및 기관 고객 지원을 위한 리소스 등을 활용해 기업의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지급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플은 수조 달러에 달하는 국제결제 산업에서 발생하는 도전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초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활용한 기업이다. 특히 블록체인 기반 결제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가장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서 시작해, 유동성 관리, 토큰화, CBDC(중앙은행디지털화폐)와 같은 새로운 사용사례를 위해 제품군을 확장해왔다. 현재 리플은 6개 대륙 55개국에 걸쳐 수백여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70개 이상의 시장에 결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메타코는 기관들이 암호화폐 경제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실용적인 커스터디 인프라를 제공한다. 메타코의 핵심 제품인 하모나이즈(Harmonize)는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및 토큰화 인프라의 기관 표준으로, 세계 최대의 커스터디 업체, 주요 은행, 금융 기관 및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다. 메타코의 기술 솔루션은 현재 스위스, 독일, 터키, 프랑스, 영국, 미국, 싱가포르, 호주, 홍콩 및 필리핀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 제공되고 있다.
메타코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 아드리안 트레카니(Adrien Treccani)는 "메타코의 미션은 모든 기관이 메타코의 핵심 인프라와 전문성을 통해 디지털 자산 경제에서 성공하도록 돕는 것"이라며, "이러한 뜻을 함께하는 리플과 손잡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번 인수계약을 통해 메타코는 리플이 가진 규모 및 시장 경쟁력을 활용해 더욱 신속하게 고객 가치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최상의 서비스로 증가하는 기관 수요에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리플은 메타코의 단독 주주가 되며, 메타코는 아드리안 트레카니가 이끄는 독립 브랜드 및 사업부로 계속해서 운영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