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도, 첫 국제 산업디자인 공모전 'K-디자인어워드' 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도, 첫 국제 산업디자인 공모전 'K-디자인어워드' 연다
    경남도는 올해 처음으로 국제 산업디자인 공모전 '2023 경남 K-디자인어워드(GKDA, Gyeongnam K-Design Award)'를 오는 9월에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공모전에는 9월 1일부터 15일까지 ▲ 제품·공예 ▲ 시각·정보 ▲ 디지털미디어·콘텐츠 ▲ 공간·환경·서비스 4개 분야에 걸쳐 전 세계 고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을 대상으로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2차 접수와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11월에 창원 성산아트홀과 디자인 코리아 2023(코엑스)에서 전시된다.

    앞서 경남도는 이 공모전에 사용할 상징 로고를 개발했다.

    디자인산업계와 협업해 경남만의 차별성과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개발한 '경남 K-디자인어워드' 로고는 빛의 이미지를 주제로 '세계의 중심이 되자'는 경남 K-디자인어워드 비전을 나타냈다.

    경남도는 공모전 접수가 시작되는 9월 이전까지 유명 블로그와 인플루언서, 국제산업디자인단체협의회(WDO) 등을 통해 공모전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우명희 경남도 기업정책과장은 "경남 K-디자인어워드를 통해 도민들에게 세계 디자인 유행을 소개하고, 디자인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디자인산업 활성화를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남도, 첫 국제 산업디자인 공모전 'K-디자인어워드' 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청래 공약' 1인1표제 결국 관철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핵심 공약인 ‘1인1표제’가 3일 최종 의결됐다. 지난해 12월 초 부결됐으나 정 대표가 곧장 재추진에 나서면서 두 달 만에 관철됐다.민주당은 중앙위원회 투표 결과 대...

    2. 2

      정청래표 '1인1표제' 최종 관문 통과…與 중앙위서 가결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핵심 공약인 '1인1표제'가 한 차례 좌초를 딛고 최종 의결됐다.민주당은 중앙위원회 투표 결과 대의원·권리당원 1인1표제 도입을 담은 당헌 개정안이 재적 위원 과...

    3. 3

      조정훈 의원, 이재명 정부 '근로장학금 등 4400억 감액' 질타

      조정훈 국민의힘 의원이 3일 이재명 정부의 맞춤형 국가장학금 예산 4400억원 감액 조치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조정훈 의원은 3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이재명 정부는 교육부의 맞춤형 국가장학금 예산을 44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