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주가 조정 받은 에코프로, 다시 '줍줍' 나선 초고수들
국내 주식 수익률이 상위 1%에 드는 초고수들이 최근 주가 조정을 받은 에코프로, LG에너지솔루션 등 2차전지 대장주들을 매집하고 있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안에 든 고수들이 17일 오전 10시까지 순매수 1위 종목은 에코프로다.
[마켓PRO] 주가 조정 받은 에코프로, 다시 '줍줍' 나선 초고수들
에코프로는 이달 들어 2차전지 업종 종목들이 조정을 받으면서 전날까지 22.19% 하락했다. 1분기 호실적에도 주가 고평가 논란이 잇따르면서 조정을 받았다. 조정을 거치면서 고수들이 다시 매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POSCO홀딩스,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등 다른 2차전지주들도 고수들이 사들이는 종목이다. 이들 종목 역시 이달 들어 각각 1.86%, 3.61%. 13.11% 하락했다. 강원에너지, TCC스틸 자이글 등 2차전지 관련주들도 고수들이 다시 담고 있다.

고수들은 이외에도 의료용구업체 메타바이오메드, 제약회사 파마리서치와 같은 바이오 종목들도 사들이고 있다.
[마켓PRO] 주가 조정 받은 에코프로, 다시 '줍줍' 나선 초고수들
고수들이 가장 많이 순매도한 종목은 카나리아바이오다. 전날 카나리아바이오그룹이 에쓰씨엔지니어링의 경영권을 인수하기로 계약을 체결하면서 보유물량을 매도한 것으로 보인다. 순매도 2위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 3위는 오리온이다.

고수들은 이외에도 코스모신소재, 엘앤에프, 포스코퓨처엠 등 2차전지 일부 종목들도 차익실현을 하면서 매도에 나섰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