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디지털 전도사' 빈대인 회장, BNK금융 디지털금융 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지털혁신위원회' 출범 후 첫 회의
    '디지털 전도사' 빈대인 회장, BNK금융 디지털금융 시동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사진 오른편 가운데)이 디지털 금융 역량 강화에 시동을 걸었다.

    BNK금융그룹은 18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첫 '디지털혁신위원회'를 열었다. 디지털혁신위원회는 그룹의 주요 디지털 전략을 논의하고, 계열사의 디지털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는 회의체다.

    빈 회장은 지난달 29일 취임 이후 첫 조직 개편 당시 회장 직속으로 디지털혁신위원회를 신설했다.

    이날 회의에는 빈 회장을 비롯해 김진한 그룹 D-IT부문장(부산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 겸임), 이주형 디지털금융본부장 등 그룹과 계열사 디지털 담당 임원 전원이 참석했다.

    빈 회장은 모두 발언에서 "BNK금융그룹이 가야 할 디지털 금융에 있어서 정확한 방향을 잡아야 한다"며 "'바른 금융'이라는 기조하에 '디지털 경영'을 수단으로 BNK금융의 경쟁력을 강화해 보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빈 회장은 부산은행의 디지털 금융 경쟁력이 뒤처진다는 지적을 받은 2016년엔 디지털 부문을 총괄하면서 모바일뱅크 ‘썸뱅크’를 출시하는 등 일찍부터 디지털 사업을 강화해왔다.

    회의에서는 그룹 디지털 비전 공유, 디지털 경영 기반 업무 효율화, BNK 디지털 차별화 전략, 그룹 미래 사업 발굴 및 외부 협업을 논의했다.

    BNK금융 관계자는 "디지털혁신위원회 개최로 디지털 경영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할 예정"이라며 "그룹의 디지털 혁신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해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산은행, 기업신용카드 'BNK 심플 카드' 출시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17일 기업신용카드 이용고객을 위해 간단한 포인트 적립 서비스와 다양한 사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BNK 심플(Simple) 카드'를 출시했다.BNK Simple 카드는 이용...

    2. 2

      BNK 경남은행, ‘ESG 실천하는 날 캠페인’ 펼쳐

      BNK금융그룹 경남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하는 날 캠페인’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ESG 실천하는 날 캠페인은 BNK금융그룹의 경영 철학인 ...

    3. 3

      빈대인 BNK금융 회장 'ESG 실천 캠페인' 동참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사진 가운데)은 그룹 경영철학인 '바른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전 임직원과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하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