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철우 경북지사, 인도 등 아시아 3개국서 인력 유치·관광 홍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21∼30일 인도를 시작으로 스리랑카, 말레이시아를 차례로 방문해 지방외교 활동을 펼친다.

    이철우 경북지사, 인도 등 아시아 3개국서 인력 유치·관광 홍보
    이 지사는 인도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우타르 프라데시주 주지사와 만나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어 델리대, 네루대, 수바르띠대 등 3개 대학을 찾아 특강과 함께 유학생·우수인력 유치 설명회를 한다.

    스리랑카에서는 국무총리, 국회의장과 회담하고 고위공무원을 대상으로 새마을운동 특강을 할 예정이다.

    또 경북도가 8개국에서 운영하는 새마을 시범마을 중 하나인 왈폴라 마을을 방문한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쿠알라룸푸르에서 경북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여행사 협회와 관광교류 협약을 체결하는 한편 코타키나발루에서 사바주 주지사와 관광, 계절노동자 문제 등에 대해 협의할 계획이다.

    이 지사는 "이번 외교활동을 통해 아시아의 우수한 인적 자원을 유치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증가하는 해외관광객들에게 경북형 K-관광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영화보러 왔습니다"…김혜경 여사와 본 영화는?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설명절을 맞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17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의 힘! 영화 보러 왔습니다"라고 ...

    2. 2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3. 3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