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도의회 "남원 국립의학전문대학원 설립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도의회 "남원 국립의학전문대학원 설립해야"
    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와 공공의대 유치지원특별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22일 "의대 정원 확대에 앞서 남원 국립의학전문대학원(국립의전원)부터 설립하라"고 촉구했다.

    이병철 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장을 비롯한 도의원 10명은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의사단체의 의대 정원 확대 반대로 남원 국립의전원 설립이 유야무야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크다"면서 "국립의전원 설립은 의대 정원 확대와는 별개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국립의전원은 국가 차원의 인재를 양성하는 일종의 보건의료 분야의 사관학교가 목표"라며 "최단기간에 공공의료 인력을 배출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안이 국립의전원 설립"이라고 강조했다.

    의원들은 "국가 차원에서 의료인력을 양성해 양질의 필수 의료를 제공할 수 있는 국립의전원에 대한 우선 설립을 국민의 염원을 담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국립의학전문대학원은 폐교된 남원의 서남대 의대 정원을 활용해 남원에 설립될 예정이었으나 관련 법안이 국회를 통과하지 못해 장기간 표류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월 수입 외제차 한 대 수준"…쯔양, 입 쩍 벌어지는 수입 고백

      먹방 유튜버 쯔양이 방송에서 체중과 식비, 수입까지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15일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 설 특집에는 이상민, 이연복, 차유나, 데니안, 한식 명인 박경례와 함께 구독...

    2. 2

      입사 동기에 '또라X' 폭언했지만…법원 "직장 내 괴롭힘 아냐"

      같은 회사 동료에게 공개적인 자리에서 폭언과 모욕적 언행을 했더라도, 지위나 관계에서 우위를 이용한 것으로 보기 어렵다면 직장 내 괴롭힘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

    3. 3

      尹부부, 구치소서 나란히 떡국…추석 이후 두 번째 '옥중 명절'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가 구속 상태에서 설 명절을 맞이한다. 지난해 추석에 이어 두 번째로 옥중에서 보내는 명절이다.16일 법무부 등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이 수감된 서울구치소와 김건희 여사가 수감된 서울남부구치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