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시 통계 누리집 개편해 10월 서비스…시각 효과 개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 통계 누리집 개편해 10월 서비스…시각 효과 개선
    울산시는 현재 운영 중인 통계 누리집을 이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10월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울산시 통계 누리집은 '국가 승인통계 현황', '통계 공표 일정' 등 기본 현황과 '통계표', '통계 간행물 파일' 등 1차원적인 수치 중심 서비스만 제공돼 흥미와 편의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시는 이런 문제를 개선해 10월부터 새로운 통계 누리집을 운영할 계획이다.

    개편한 누리집 첫 화면에는 '실시간 주요 검색어', '인기 통계' 등을 배치한다.

    또 '통계로 본 울산' 콘텐츠로 울산의 하루, 울산의 발전상, 경제 현황, 울산의 인구, 100대 지표 등 울산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한다.

    '지도활용 콘텐츠'로 정책적 판단이 필요한 위치 정보 통계나 주택, 생활편의, 교육시설, 복지·문화 관련 통계를 보여준다.

    체험 콘텐츠를 추가하고 '지역 비교 콘텐츠'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추세에 뒤처진 통계 서비스로 제기된 문제점과 여러 기관 사례를 집중적으로 수집해 울산형 통계 누리집으로 거듭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英국제전략문제연구소 첫 한국석좌 라미 김 교수 임용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영국의 대표적인 안보 정책연구소인 국제전략문제연구소(IISS)에 설치한 한국 연구 석좌교수에 국제안보 전문가인 라미 김 박사가 임용됐다고 10일 밝혔다. IISS는 국방 및 첨단기술...

    2. 2

      오세훈 "李 정부 부동산 정책, 지속불가능…주택 공급 유도해야"

      오세훈 서울시장이 "법제나 세제 바꿔가면서 다주택자 압박하는 건 물리적으로 가능하다"면서도 "그러나 지속이 가능한 정책이냐를 놓고 보면 시장의 본질에는 반하는 정책임은 분명하다"고 언급했다.오 시장은 10일 진행된 ...

    3. 3

      李대통령, 국회에 "현재 입법 속도로는 변화 대처 어려워" [HK영상]

      이 대통령은 10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현재와 같은 입법 속도로는 이런 국제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그리고 “지금 대한민국이 처한 상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