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누리호, 8시 54분 발사대 도착…"오전중 기립 완료"(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후 8시께 발사관리위 열어 내일 발사 여부 결정
    누리호, 8시 54분 발사대 도착…"오전중 기립 완료"(종합)
    한국형발사체 누리호가 23일 오전 8시 54분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 내 발사대에 도착했다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밝혔다.

    이날 오전 중 누리호는 기립 장치인 '이렉터'에 실려 발사패드에 수직으로 세워진 뒤 발사대에 고정된다.

    앞서 누리호는 이날 오전 7시 20분 무인특수이동차량(트랜스포터)에 실려 나로우주센터 내 발사대 종합조립동에서 1시간 34분에 걸쳐 제2발사대로 이동했다.

    오후에는 누리호에 전원과 연료, 산화제 등 추진제를 충전하기 위한 엄빌리칼 연결과 추진제가 새지 않을지 확인하는 기밀점검 등 발사 준비작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누리호 발사대 이송 과정이나 기립 과정에서 특별한 이상이 발생하지 않으면 발사대 설치 작업은 오후 7시 이전 종료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과기정통부는 전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날 오후 8시께 누리호 발사관리위원회를 열어 작업이 제대로 됐는지와 기상 상황 등을 토대로 발사 여부를 결정한다.

    이어 발사일인 24일 오후에 누리호 발사관리위원회를 다시 열어 누리호 추진제 충전 여부를 결정하고, 기술적 준비 상황과 기상 상황, 발사 가능 시간, 우주물체 충돌 가능성 등을 종합 검토해 누리호 발사 시각을 결정할 예정이다.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발사는 24일 오후 6시 24분에 이뤄질 전망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남 1165명 확진…닷새 만에 1천명대로 증가, 80대 1명 숨져

      경남도는 22일 하루 도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1천165명이 신규 확진됐다고 23일 밝혔다. 해외 입국 1명을 제외하면 모두 지역감염이다. 주말 영향으로 확진자 수가 감소했던 전날 290명보...

    2. 2

      치매 고위험군 산림치유 효과 검증한다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 국립나주병원 등과 공동연구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치매 고위험군에 대한 산림치유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연구에 착수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국립나주병원, 나주시보건소와 공동으로 이뤄진다....

    3. 3

      경기도, 여주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명칭 온라인 투표

      경기도는 오는 7월 여주에 개관하는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의 명칭을 선정하기 위한 시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도는 이날부터 29일까지 여론조사 홈페이지(survey.gg.go.kr)를 통해 온라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