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벤처 투자 유치" 서울시, 글로벌 큰손 투자자 교류 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벤처 투자 유치" 서울시, 글로벌 큰손 투자자 교류 행사
    서울시는 글로벌 투자자와의 교류 확대를 위한 '글로벌 벤처투자 서밋'(GVIS 서울)을 이달 25∼26일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과 서울국제금융오피스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서밋은 서울시 투자유치 전담 기구인 서울투자청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협력해 올해 처음 여는 글로벌 투자유치 행사다.

    국내외 금융 관계자와의 교류를 통해 서울에 대한 투자 수요를 찾고 서울 유망기업으로의 투자 유치를 연계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행사에는 유럽투자기금(EIF), 말레이시아 투자사 PNB, 싱가포르 국부펀드 테마섹 손자회사인 아젤리아, 태국증권거래소, 글로벌 대형 사모펀드인 애덤스 스트릿 파트너스와 액시옴 아시아 프라이빗 캐피탈 등이 참가한다.

    첫날 개막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윤건수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등이 참석한다.

    오 시장은 개회사에서 글로벌 투자처로서 서울의 매력을 홍보하고 벤처생태계 위기 극복을 위한 투자자들의 지원을 끌어낼 예정이다.

    이어 양일간 ▲ 주요 출자기관(LP) 기조연설 ▲ 벤처투자 세미나 ▲ 글로벌 투자자 패널토론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해외 출자기관과 국내 운용사의 일대일 투자설명회, 해외 운용사와 서울 유망기업 투자 상담 등도 이뤄진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GVIS 서울은 혁신적인 투자처를 찾는 글로벌 출자자에게 서울 벤처캐피탈 생태계의 성과와 매력을 알릴 절호의 기회"라며 "투자자 전문 네트워킹 등을 통해 글로벌 자본 유치 기회를 확대하고 서울 기업으로의 투자로 이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PC삼립 시화 공장 화재 8시간 만에 '완진'…3명 경상[종합]

      3일 오후 경기 시흥시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8시간 만에 완전히 진화됐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9분께 시흥시 정왕동 SPC삼립 시화공장 4층 구조의 R동(생산동) 3층 식빵...

    2. 2

      11시간 걸린 강선우 2차 조사…경찰, 구속영장 신청 '초읽기'

      3일 강선우 무소속 의원(사진)이 1억원의 공천헌금을 수수한 혐의와 관련해 2차 경찰 조사를 마쳤다. 혐의 입증에 필요한 조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경찰이 조만간 신병 확보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서울경...

    3. 3

      '불륜 사산아' 냉동실 유기한 귀화 여성…도주 1년 만에 나타났다

      남편에게 불륜 사실이 들통날까 두려운 마음에 사산아를 냉동실에 유기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베트남 출신 귀화 여성이 도주 약 1년 만에 실형을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4단독(강현호 판사)은 3일 시체유기 혐의로 기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