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칸타빌 정선, 강원랜드 인근 1190실 대형 숙박시설
강원 정선군 사북읍 사북리에 생활형숙박시설 대원칸타빌 정선이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190실 규모의 대형 숙박시설이다. 정선을 대표하는 관광시설 강원랜드 인근에 조성될 전망이다. 준공예정일은 2024년 4월이다.

단지는 강원남로와 태백선과 가까워 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한 편이다. 도보 10분 거리에 태백선 사북역이 있고, 사북고한버스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해 다른 지역으로 갈 수 있다.

대원칸타빌 정선, 강원랜드 인근 1190실 대형 숙박시설
단지 인근에 사북 상업 밀집 지역과 사북 시장, 음식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 단지 내부는 에어컨, 냉장고 등 풀 옵션 빌트인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발코니 특화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개방감을 강조한 점도 눈길을 끈다.

정선군 사북 지역은 강원랜드 카지노 관련 종사자가 7000여 명에 달하는 등 관련 종사자가 늘고 있는 곳이다. 근처에 하이원 스키장, 워터월드, 골프장 등이 있어 관광수요도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원칸타빌 정선은 장단기 체류와 임대에 적합한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된다. 숙박시설로 수익을 창출하지만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 적용을 받아 주택에 비해 부동산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종합부동산세나 양도세와 무관하고,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이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