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씨티씨바이오, 발기부전 치료제 태국·멕시코·칠레 허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필름형 제형 변경 의약품
    수출국 24개로 증가
    씨티씨바이오는 태국 멕시코 칠레 3개국에서 구강용해필름(ODF) 발기부전 치료제의 판매 허가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대표적인 발기부전 치료제인 비아그라(성분명 실데나필)와 씨알리스(타다라필)를 ODF 제형으로 변경한 의약품이다. 씨티씨바이오 측은 “태국 멕시코 칠레의 발기부전 치료제 시장 규모는 각각 약 1800억원, 3000억원, 400억원인 것을 감안하면, 향후 인체약품 사업 부문에서 급격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씨티씨바이오는 지금까지 터키 베트남 러시아 페루 등에서 발기부전 치료제의 판매 허가를 받았다. 이번 추가 허가로 발기부전 치료제의 수출 국가는 남미와 러시아를 포함해 24개국으로 늘었다.

    회사는 올해 상반기 국가별 초도물량을 생산하고, 하반기에 공급할 예정이다. 연내 5개 이상의 국가에서 추가적으로 허가받아 판매를 시작한다는 목표다.

    씨티씨바이오 관계자는 “국가별로 허가 절차가 다르지만, 씨티씨바이오는 경험을 바탕으로 허가 속도를 대폭 단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씨티씨바이오는 상반기 안에 최근 임상 3상을 마무리한 조루·발기부전 치료제(CDFR0812-15)의 국내 품목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CDFR0812-15는 조루증에 사용되는 컨덴시아정(성분명 클로미프라민)과 실데나필 성분의 복합제다. 클로미프라민은 씨티씨바이오가 세계에서 두 번째, 국내 최초로 개발한 조루 치료제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스바이오메딕스, 파킨슨병 국내 1·2a상 저용량 투여 완료

      에스바이오메딕스는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물질 ‘A0-DPC’의 국내 임상 1·2a상에서 저용량 투여를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A9-DPC는 인간 배아줄기세포 유래 중뇌 도파...

    2. 2

      브렉소젠, 세계피부연구학회서 엑소좀 화장품·치료제 소개

      엑소좀 신약개발 기업 브렉소젠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세계피부연구학회(ISID 2023)에 참가해 엑소좀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후보물질(파이프라인)과 탈모용 화장품 등을 소개했다.브렉소젠은 ISID 2023에서 파이...

    3. 3

      크리스탈지노믹스 "캄렐리주맙 임상, 국제학술지 다수 게재"

      크리스탈지노믹스는 면역항암제 캄렐리주맙과 관련한 다양한 임상 결과가 다수의 국제학술지에 게재됐다고 25일 밝혔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캄렐리주맙의 한국 권리를 갖고 있다. 진행성 비편평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