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보] 아시아나 여객기, 착륙 직전 개문 비행…"승객이 문 열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보] 아시아나 여객기, 착륙 직전 개문 비행…"승객이 문 열어"
    승객들이 탑승한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린 채 비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49분 제주공항을 출발한 아시아나항공 OZ8124편 여객기가 12시 45분 대구공항에 착륙하기 직전 출입문이 갑자기 열렸다.

    이 여객기는 문이 열린 상태로 활주로에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상황을 담은 영상을 보면 비행 중인 여객기 안으로 바람이 들어와 승객의 머리카락과 시트 등이 심하게 휘날린다.

    이 여객기에 탄 194명 중 다친 사람은 없었으나, 일부 승객은 매우 놀라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착륙 직후 응급차를 타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의식을 잃은 경우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승객 중에는 27일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하려던 제주 초·중등 육상 선수들이 다수 포함됐다.

    선수 A(12)군의 어머니는 "아이들이 몸을 부르르 떨고 울면서 많이 놀란 상황"이라며 "탑승구 근처에 있던 아이들이 제일 큰 충격을 받은 것 같다"고 전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비상구 좌석에 앉은 승객이 '본인이 비상구 레버를 건드렸다'는 진술을 해 경찰 조사 중"이라며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척시 "비화마을, 꽃 날리는 어촌으로 만들겠다"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 선정…2024∼2028년 46억 투입 강원 삼척시는 해양수산부 공모 2024년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 목적은 지역 특성에 맞는 생활 인프라 확충,...

    2. 2

      홍익대 세종캠 창업성장지원단, '창성단2.0' 사업 본격 추진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창업성장지원단(단장 한정희 교수)은 내달 '창성단2.0'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현재 창성단은 미래 융합형 창업기업 배출을 위해 세종 지역 내...

    3. 3

      넷앤드, 제1회 넷앤드 파트너 초청 자선 골프행사 개최

      통합 접근·계정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넷앤드(NETAND)가 지난 25일 가평베네스트CC에서 국내 파트너사 대표를 초청해 제1회 넷앤드 파트너 초청 자선 골프행사(2023 NETAND Charity Open With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