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초시, 하수처리장 악취농도 기준치 적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속초시는 하수처리장의 악취농도가 기준치 이하를 기록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속초시, 하수처리장 악취농도 기준치 적합
    시에 따르면 지난 1분기 하수처리장 복합악취농도의 부지 경계 4개소 평균 측정값은 3ppm으로 기준값 20ppm 이하를 기록했다.

    배출구 2개소 평균 측정값도 기준값 1000ppm 이하인 374ppm을 기록했다.

    2분기 역시 부지 경계 4개소 평균 측정값은 3.5ppm, 배출구 2개소 평균 측정값은 374ppm으로 모두 기준치 이하이다.

    황화수소 농도 평균값은 0.00ppm으로 기준값 0.06ppm 이하로 측정됐다.

    시는 공공하수도시설 운영관리 업무 지침에 따라 하수처리장의 복합악취농도를 분기 1회 이상 측정해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필요에 따라 황화수소 등 지정악취물질을 측정해 법적 기준 초과 시 신속하게 조치하고 있다.

    시는 홈페이지와 하수처리사업소 홈페이지에 측정값을 게재해 시민들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시는 효과적인 악취관리와 악취 배출 저감을 위해 습식 탈황설비(250㎥/h) 1기 등 탈취설비 2기를 새로 설치하고 기존 탈취기 2기는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사업을 완료하면 하수처리장 악취가 현저하게 감소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병선 시장은 "하수처리장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시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검찰, 대장동 이어 위례비리까지 잇따라 항소 포기

      검찰이 위례신도시 개발 특혜 의혹으로 기소된 남욱 변호사 등 민간업자들에게 무죄를 선고한 1심 판결에 대해 항소를 포기했다. ‘대장동 항소 포기 사태’ 이후 정치적으로 민감한 사건에 검찰이 유독...

    2. 2

      [속보] '세종호텔 농성' 해고노동자 고진수씨 구속영장 기각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엄마 나 붙었어" 합격자 발표 하루도 안 돼 취소한 항공대

      경기 고양시 소재 한국항공대학교가 2026학년도 정시모집 합격자를 발표한 지 하루도 되지 않아 이를 취소해 논란이 되고 있다.2일 항공대에 따르면 입학처는 지난달 30일 정시모집 조기 합격자를 발표했으나 몇 시간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